Breaking
Life Korean
실비보험 가입 전 주의할 점..보험사별로 다른 실비보험 조항 '이것'을 체크하라
등록일 : 2019-03-07 08:01 | 최종 승인 : 2019-03-07 08:01
이민후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우리는 몸이 아플 때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 한 번 병원에 가면 이로 파생되는 지출을 무시할 수 없다. 자칫 큰 지출이 발생할 수도 있어 조심스러운 부분이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고 있다. 10명 중 6명은 가입했다고 알려진 실비보험에 대해 소개한다. 

실비보험 가입은 어떻게?

실비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는 각기 다른 상품을 서비스하고 있다. 단독실손보험은 입원이나 통원 시 발생하는 금액을 지원해준다. 입원을 하면 실제 병원에서 쓰게 되는 비용은 자기부담금 외 80%에서 90%, 통원 시엔 왜래비, 처방비 모두 30만 원 한도로 지급받는다. 다른 비급여 항목은 특약으로 가입해야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사가 제공하는 실손의료비보험 혜택 내용은 비슷하지만 소비자가 내야 하는 금액에서 차이가 발생해 원하는 조건을 서로 비교하고 가장 합리적인 상품을 골라야 한다.

실비보험 가입 전 확인해야 할 사항은?

보험금을 요청하려면 각종 서류가 필요한데 보험사에 따라 진료비영수증과 청구서를 준비해 해당 서류를 팩스나 모바일 앱을 이용해 보험사로 보낼 수 있다. 보험금을 지급받을 때 빨리 진행되지 않는다면 답답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실비보험 가입 시 보험금을 쉽게 청구할 수 있는 곳이 좋다. 실비보험은 중복 보장을 받을 수 없어 다른 실비보험을 이미 가입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