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수입중고차 매매 어떻게 해야 할까?" 수입중고차 매매 하기 전 꼭 살펴봐야 할 중고차 거래 법
2019-05-24 09:00:03
이민후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주입 중고차 매매가 줄어들었다. 수입 중고차는 차 가격이 일반 국산차보다 높게 측정되는 경우가 많아 조심해야 한다. 수입 중고차 거래 전 시세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 시세 비교를 인터넷 상의 매매사이트로 확인하는 것은 위험도가 높다. 신용할 수 있는 딜러를 알아보는 것이 혹시 일을지도 모를 사기를 예방할 수 있다.

수입 중고차 팔려면 어떻게?

보다 좋은 가격으로 수입 중고차를 매매하려면 시기를 잘 봐야 한다. 매매가는 수입차의 성능은 물론 팔 때의 시장 상황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매매로 내놓을 차의 후속이나 새 모델이 출시되지 않아도 같은 차종의 새 디자인 차량이 출시되기 전에 내놓는 것이 좋다. 보증기간이 남았다면 가격이 더 높게 측정될 수 있다.

수입 중고차 시세 어떻게 확인할까?

연식이나 주행한 거리, 사고가 있는가 없는가에 따라 시세가 결정되며 중고 시장이나 경제 환경도 영향을 끼친다. 최상의 조건은 주행거리 10만Km 미만, 보증기간 3년, 신차 출시 전이다. 후속 모델 소식을 들었거나 보증기간이 앞으로 조금밖에 남지 않았다면 중고 시장에 매물로 내놓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중고차 매매사이트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은 여러 사이트를 모두 둘러봐야 한다. 광고가 아닌, 매매를 직접 진행한 거래 후기들을 참고하면서 중고차 거래 절차도 확인하면 좋다. 계약서에는 완전히 이전하는 날은 확실히 기재해야 한다. 계약서를 쓰고난 이후에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 대상자를 명확히 해야 차후 탈이 없다.

수입 중고차 어떻게 거래할까?

중고차는 개인 직거래로 이뤄지는 경우도 있다. 개인간의 직거래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판매자가 차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면 불이익을 받을 확률이 높다. 시중에 있는 중고차 매장에서는 직원들이 자동차 관련 지식은 있으나 판매하는 차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있지 못할 수 있다. 개인간의 거래도, 매장을 이용하는 것도 불안하다면 오프라인 경매가 대안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경매의 경우 수수료로 수익이 다소 낮을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