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신혼부부를 위한 '신혼·혼수가구' 알아본다면? 매년 열리는 '웨딩박람회' 이용하자!
2019-03-12 09:00:07
반형석


▲예비부부를 위한 신혼가구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웨딩박람회를 참고하자 (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따뜻한 날씨로 인해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보통 3월~5월경에는 결혼을 많이 하는 달로 신혼에 필요한 가구를 웨딩박람회를 통해 웨딩 가구를 보는 예비부부들이 주를 이룬다. 요즘에는 미니멀리즘 방식을 참고해서 집 안 공간을 활용하는데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대부분의 신혼부부가 웨딩가구를 장만하기 위해 방문하는 웨딩박람회에서는 여러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으며, 웨딩박람회가 주최하는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 가구할인, 가구 디자인 등 이벤트가 열린다. 이러한 웨딩박람회를 통해 신혼집꾸미기에 딱 맞는 혼수가구 및 웨딩가구를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웨딩박람회는 그 해 다양한 디자인의 웨딩 가구와 신혼가구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스페셜 행사로 결혼을 계획하고 있다면 신혼집꾸미기에 필요한 이벤트다. 웨딩박람회 입장을 위해서 미리 사전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웨딩박람회는 웨딩·신혼·혼수가구 외에도 결혼식을 위한 쥬얼리나 웨딩드레스를 둘러볼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웨딩박람회에서는 신혼부부에게 필요한 다채로운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웨딩박람회에서는 방문자를 위한 선물 또는 웨딩·혼수 가구 업체별 할인이 되는 경우가 있다. 가구매장에서 신혼가구를 신혼부부가 직접 구매하는 금액보다 더욱 저렴한 금액에 신혼가구를 준비할 수 있다.


단, 미니멀리즘이라면 신혼가구를 구매하기 전, 우선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 언제 쓸지 몰라서 안버렸던 물건들은 정리한다. 또 여러 개의 물건의 경우 생활에 필요한 것만 남기고 버린다. 손 때가 묻지 않은 물건, 보여주기 식 물건도 삶에 필요없을 수 있다.


주방가구의 경우 식기보관을 위한 수납장을 줄이도록 한다. 수납장이 아예 없애버리면 생활에 필요한 식기만 갖게 된다. 공간 역시 마찬가지다. 정리를 하고 나서 수납장을 곳곳에 둔다거나 가구 틈 마다 수납 시 미니멀리즘의 정체성이 사라진다. 빈공간은 그대로 두고 수납할 물건을 처음부터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