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나의 상황에 맞는 '포장이사' 견적비교 무엇보다 업체 선택이 중요.. 계약서 작성 시 주의할점까지
2019-05-11 09:00:03
반형석


▲포장이사를 잘하려면 몇가지 주의사항을 알아봐야 한다 (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보통 봄 날씨나 가을 날씨에는 보통 이사 시즌이다. 본격적인 이사 성수기를 맞이한 용달이사, 이사전문업체 등 이사업계에서는 이사할 수 있는 날짜를 지정하기 어려울 정도로 이사 문의가 많아졌다.


이사를 하려는 사람들의 비중이 늘면서 비전문 신규 포장 이사 업체들도 증가하고 있다. 비전문적인 신규 업체일 경우 이사 중간에 가전과 가구를 손상시키거나 분실 또는 요금 추가, 청소 불량 등 불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불량 이사업체를 판가름 할 수 있어야 한다.


시작부터 끝까지 대부분 과정이 사람의 손을 거치는 이사 특성을 고려하여 이사업체의 전문성이 만족스러운 이사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포장이사비용견적비교를 위해서 수많은 이사 경험으로 쌓인 전문적인 이사 노하우를 갖춰진 포장이사업체를 통해 비교할 수 있는 이사견적서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포장이사방법을 알아본다면 주로 인기가 많은 포장이사 우수업체의 경우 원하는 일자에 이사하기 힘들 수 있다. 희망 날짜에 이사하려면 업체와의 계약을 빠르게 해야한다. 하지만 업체를 알아보는 과정은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한다. 시간부족으로 상담을 직접하지 않고 광고 또는 브랜드 인지도, 주변 추천만으로 업체를 고른다면 필요한 정보나 요구사항도 전달을 확실하게 듣기에 한계가 있다. 업체가 제시하는 서비스와 견적 부분에서 자신의 이사 상황에 잘 맞는지 자신이 직접 상당을 통해 점검해야 한다.


만일 본인이 직접 문의를 했지만 업체의 서비스와 포장이사비용견적이 비슷해 선택이 어렵다면, 직접 업체로 이사를 진행했던 사람들의 이사 리뷰를 보는 것도 필요하다. 이사하는 당일에 업체가 제공한 서비스에 정보를 실질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업체 선택 후 계약서 작성 시 중요한 점이 있다. 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견적 내용이 정확하게 작성돼있는지 세세하게 확인해야 한다. 이삿 날에 생길 수 있는 돌발상황에 대한 해당 내용도 적혀있어야 한다. 이 같은 내용이 없을 시 해당 이사 날짜에 생길 수 있는 문제의 책임을 본인이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반포장이사의 경우 짐 일부분만 이사 업체에게 맡기는 것이다. 이사 짐이 많지 않고 큰 가구만 있다면 반포장이사도 효율적이다. 직접 포장을 하거나 물건 이동이 불가능하다면 이사 업체에게 맡기고 본인은 그 외 적당한 물건들을 챙기면 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