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중고차 판매 딜러 믿고 맡길 수 있을까? 중고차 가격과 시세, 업체 정보는 미리 알아두는 것이 안전하다
등록일 : 2019-03-07 10:30 | 최종 승인 : 2019-03-07 10:30
유혜영


▲(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유혜영 기자] 중고차 판매 업체가 증가하는 추세로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업체와 매물딜러를 고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중고차를 구입할 때 판매까지 고려해 언제가 합리적인지, 최대한 유리하게 판매할 수 있는 방법, 사고 팔 때 꼭 알아야할 사항 등 합리적인 중고차 거래에 대해 살펴보자.


일단 거래를 많이 해 본 딜러는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꼭 확인해야 할 것은 선택할 업체의 이력을 확인하는 것이다.

타 업체와 중고차 시세가 너무 다르거나, 의심스러울정도로 저렴한 가격 제품만 있는 업체는 바로 믿지 않는 것이 좋다.

온라인에서 검색만 하면 쉽게 해당 업체의 실제 이력을 전체죽으로 파악하는 것만으로도 해당 업체와 거래한 고객들의 후기 등을를 살펴볼 수 있다.

여러 사이트에서 많은 정보를 접할수록 살펴보면 거래하려는 업체의 장점과 단점을 미리 볼 수 있다.

고객들을 모으기 위해 허위광고, 사기 치는 업체는 한 곳에서 오래 있을 경우 탄로나는 경우가 많아 영업 이력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중고차 업체 비교 카페, 블로그 후기를 꼼꼼하게 따져보면 직접 고객의 입장에서 보는 업체 정보를 아는 것이 수월하다.


중고차 매매는 해마다 시세가 낮아질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언제 구입하느냐보다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본인이 구매할 때 오래 쓸 수 있는 차를 확실하게 정해두는 것이 필요하다.

또 중고차 거래에서는 다양한 비용이 들게 된다.

차량구입시에는 취득세(이전비용), 업체에 주게 될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고 나중에 차를 팔 때 가격은 구매 시점 보다 시세가 낮아질 수 있다.


차량을 거래할 때 한번 더 생각해야 하는 것이 본인이 사용할 용도에 맞는 차량을 거래하는 것이 우선이다.

본인이 생각한 자동차 예산과 유지 비용, 시간이 지나 다시 되팔기를 원할 때 시세까지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차량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나에게 맞는 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고 국내차, 외제차 등 연비를 알아보고 유지비에 포함시켜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