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카카오 카풀' 이용방법, 미리알고 교통비 아끼자! 가능 시간부터 까지 총정리
등록일 : 2019-03-07 18:00 | 최종 승인 : 2019-03-07 18:00
신수경
(사진=ⓒ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신수경 기자] 카카오 '카풀'이 오늘(7일) 정부, 민주당, 택시, 카풀 업계의 대타협을 통해 다시 시동을 걸었다. 이에 내일(8일) 아침 출근길부터 카카오 '카풀'을 이용할지 고민하는 직장인들이 많다.

 

카카오 카풀에서의 '카풀'은 목적지가 같은 운전자의 차를 빌려 타는 것으로 카카오 카풀에서는 운전자에게 기본 요금을 내고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카카오카풀 베타 테스트 당시 기본 요금은 2km 당 3000원이었다. 현재 서울 택시기본요금이 3800원인 것으로 볼 때 800원 저렴한 가격이다. 카카오카풀의 요금은 이동 시간과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며 결제는 앱에 등록돼 있는 카드로 결제한다. 

 

카카오 카풀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또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 카풀은 주말과 공휴일에 이용할 수 없다.

 

카카오카풀을 이용하려면 카오 T 앱(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한다. 기존 카카오T 앱을 가지고 있는데도 카카오 카풀이 안된다고 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기존 카카오T 앱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고 그냥 이용하지 말고 반드시 업데이트를 해야 카카오 카풀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 카풀 서비스의 운전자 역할인 크루 신청 방법에도 관심을 갖는 직장인들이 많다. 특히 카카오 카풀 이용 시간이 오전 7시부터 9시, 오후 6시부터 8시까지로 정해지면서 투잡으로 활용하려는 직장인들도 눈에 띄고 있다. 카카오 카풀의 크루를 신청하고 싶다면 준비서류로 운전면허증, 보험증권, 차량등록증, 차량사진 인증이 필요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