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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밤 효능 많다고 무작정 섭취하면 안돼 부작용 있어..다이어트에 좋은 레몬밤 어떻게 먹을까? 방법 소개
2019-03-09 09:01:02
이민후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레몬밤은 민트로 분류된 허브 보충제다. 국내외 수많은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소개된 레몬밤은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도 있다.


레몬밤 로즈마리 성분 내장 지방 줄인다

레몬밤의 주 성분인 로즈마리산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해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에스트로겐 조절로 내장 지방의 크기를 줄인다. 이에 다이어트와 셀룰라이트를 분해에 효과적인 것. 레몬밤의 다이어트 효과 외에도 불면증, 스트레스, 피로에도 좋다.


레몬밤 임산부는 주의

레몬밤은 갑상선 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맞지 않는다. 임산부와 요양사의 도움이 있어야 하는 환자 또한 레몬밤 섭취 전 꼭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레몬밤의 로즈마린 성분은 좋은 효능을 지녔지만 과도한 복용을 하면 졸음, 울렁거림에서 탈수나 현기증까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레몬밤은 허브기 때문에 허브 알레르기인 사람도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레몬밤 간단하게 물에 타서 먹는다

레몬밤은 캡슐, 분말 혹은 차나 수면 보조제 등으로 가공돼 판매되고 있다. 어떤 형태로 구매하든 로즈마린산 함량이 표준에 적합한지를 봐야 한다. 레몬밤은 간단히 물에 타서 먹을 수 있고 요거트, 우유도 잘 어울린다. 음료 외 샐러드나 버터와 섭취하는 것도 추천한다. 레몬밤의 권장섭취량은 1일 약 30mg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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