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좁쌀여드름을 없애고 싶다면? 여드름 생기는 이유, 여드름 치료하는 법 실천해야 빨리 치료할 수 있어
2019-03-09 09:03:10
유희연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유희연 기자] 여드름의 경우 주로 청소년기가 되면 겪게 되는 피부 질환으로 알려졌지만 10대를 보내고 나서도 담배, 술, 스트레스 등으로 20대 이상의 여드름 질환을 가진 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여드름의 경우 피지 분비가 많아 모공이 숨 쉬지 못하면서 피지가 쌓여 면포가 증가하면서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여드름은 시기에 따라 좁쌀여드름이나 뾰루지, 성인여드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대표적인 여드름 종류 좁쌀여드름의 경우 좁쌀과 비슷하게 여드름이 심해지며 미용 화장품도 잘 먹지 못하고 더러워 보이는 등 스트레스가 심해지기 때문에 다양한 여드름 없애는 방법으로 꾸준히 치료하는 것이 필요하다.


좁쌀여드름의 경우 점차 피지가 심해지면 모공 사이 각질, 피지 등이 쌓여 모공이 숨 쉬지 못하게 된다.

좁쌀여드름은 체질적으로 피지가 다량 생성돼 노폐물이 밖으로 배출되지 못할 때 주로 나타나며 잘못된 세안법이나 호르몬 변화, 자외선 노출 등으로도 좁쌀여드름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여러 제품을 통한 피지 제거로 좁쌀여드름을 제거하는 것이 가능하다.

좁쌀여드름을 완벽하게 없애기 위해 좁쌀여드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각질을 자주 제거하고 관리하는 것이 필수다.

자신의 피부 상태와 스타일에 따라 알맞은 세안제나 여드름 전용 화장품으로 여드름을 없애며 스크럽제 사용 후에는 피부레 무리가 가지 않도록 진정 효과가 있는 알로에 등 수분 공급에 힘써야 한다.

그리고 자주 쓰는 브러쉬, 팩트 등을 바꿔주는 것도 피부에 도움을 준다.

얼굴에 자주 닿는 생활용품이나 화장품의 위생을 관리하는 것도 좁쌀여드름 없애는법에 있어서 피부에 도움을 준다..

여드름에 좋은 세안제를 사용하더라도 사용 화장품이나 청결하지 못한 제품을 쓰면 여드름을 없앨 수 없다. 특히 매일 피부에 닿는 화장품을 쓸 때는 파우더 퍼프 또는 브러쉬를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여러 균이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피해 여드름을 없애거나 물광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좁쌀여드름의 경우 다른 여드름과 비교했을 때 여드름 크기가 너무 작아서 혼자 면포를 짜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다.

대부분의 경우 혼자서 해결하려다가 오랫동안 흉터로 남거나 색소가 침착돼 트러블이 심해질 수 있어 병원 치료를 통해 없애는 것이 피부 자극을 최대한 낮추고 가장 좋은 방법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