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주식 사는 법 주식 계좌 필요해 PC 모바일 활용..주식투자 초보를 위한 주식에 대한 기본 상식
2019-03-10 09:03:24
양서윤
▲(출처=ⒸGettyImagesBank)



시장 금리와 함께 예금 금리도 오르고 있지만 적금이나 예금과 같은 은행 상품으로 크거 돈을 불리는 것은 불가능하다. 사람들은 재테크로 눈을 돌렸다. 돈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재테크와 함께 주식에 눈을 뜬 사람도 다수다. 하지만 주식의 경우 어느정도 수준의 지식이 없다면 이해하기 어려워 선뜻 도전하기 어려운 분야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주식에 관한 기본 상식을 알아보자.

[리서치페이퍼=양서윤 기자] 주식시장은 어떻게 돌아가나

주식시장 발행시장 유통시장으로 구분은 발행시장과 유통시장을 구분한다. 기업에 자금이 들어가고 주식이 발행되는 발생시장은 일반인들은 접근하기에 무리가 있다. 반면, 유통시장이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주식시장은 어떻게 돌아가나을 말하며 여기서 주식의 거래가 이뤄진다. 국내 주식시장 발행시장 유통시장으로 구분은 코스닥, 코스피가 유명하며 주식의 가격은 기업이 만들어 낼 수 있는 부가가치에 따라 달라진다.

주기 계좌 개설 모바일로 간단히 할 수 있어

주식의 기본은 일단 주식 계좌 개설이다. 계좌 개설은 은행, 증권사에서 담당하고 있다. 요즘은 직접 은행이나 증권사를 찾지 않아도 pc와 모바일로 개설한다. 보통 거래를 원하는 증권사 사이트 혹은 HTS를 이용하지만 스마트폰으로 하는 거래가 주식거래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식 사는 법

주식 계좌 개설이 끝나면 주식 시장의 시세를 꼼꼼히 보며 주식 거래를 할 기업을 골라야 한다. 재무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주가 예측을 위해 기업의 정보를 살펴보며 자산과 부채를 예상해야 한다. 높은 상승률을 보일 예정인 종목도 비싸게 거래하면 의미가 없다. 주식은 성장할 기업의 주식을 보다 저렴하게 사야 이득이다. 사고싶은 기업의 주가가 예산을 초과할 경우 저평가국면 시기를 기다리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