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1인 가구를 위한 알아보기…방을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들은? 식물도 많이 찾아
2019-06-12 09:00:03
양서윤
▲작은 방은 인테리어 가구의 크기와 균형이 중요하다 (출처=Ⓒ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양서윤 기자] 누구나 취향대로 집을 꾸미는 것에 로망이 있다. 집이 생기면 여러 물건들로 집안을 꾸며야 하는데, 가구들의 색상, 모양, 배치 장소에 따라 집을 훨씬 넓게 보이게 할 수 있다. 혼자 사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지금, 보다 넓게 방을 쓰고 싶은 사람을 위해 원룸에 적합한 인테리어 상식들을 소개한다.

인테리어 가구 선택하기

작은 방은 인테리어 가구의 크기와 가구간의 균형이 중요하다. 혼자 사는 작은 방은 큰 가구을 선택하기 보단 작은 크기의 가구로 공간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집을 넓게 보이게 하고 싶다면 다리가 긴 가구와 조명을 활용한다.

인테리어 색상 조화로운 연출도 인기

작은 방은 강렬하고 선명한 색이 오히려 인테리어 효과를 불러온다. 선명한 색들은 어두운 색보다 방을 넓게 보이게 한다. 빛을 더 많이 흡수하기 때문이다. 추천 색상은 핫 레드, 일렉트릭 블루, 옐로우, 그린 등이다. 주로 색상 하나만 선택해 일치감을 주지만 다양한 색감을 줘 화사하게 만들 수도 있다.

식물 키우기

기본 가구들 외에도 패브릭 소재나 태피스트리와 같은 추가 인테리어 소품도 방을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스퀘어 플랜트, 보스턴 고사리 등 식물로도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스퀘어 플랜트나 보스턴 고사리는 일반 식물들과 달리 독특한 겉모습을 가졌으며 바쁜 사회인도 간편하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이다. 선인장과 같은 다육 식물도 많이 찾는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