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인기 건강식품 '크릴오일', 깜짝놀랄 효능 지녔지만 '이 사람'은 주의해야!‥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꼼꼼히 살펴보자
2019-09-23 19:18:55
배동건
▲크릴오일이 건강식품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출처=Ⓒ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크릴오일'이 실검에 다시 올라오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는 다른 건강식품과는 달리 체내에 중금속이 축적되지 않는 깨끗한 건강식품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렇게 좋은 효능을 가졌다해도 크릴오일이 본인의 체질과 맞는지 확인해보지 않고 섭취할 경우 탈이 날 수 있다. 놀라운 이에 인기 건강식품, 크릴오일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법까지 한눈에 살펴보자.

놀라운 크릴오일의 효능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크릴오일'의 주원료인 크릴새우는 새우라고 불리지만 새우의 한 종류는 아니다. 새우와 생김새가 비슷하지만 새우와 완전히 다른 갑각류다. 남극해에 서식하는 크릴은 남극의 깨끗한 환경을 비롯해 먹이사슬 중 최하단에 위치해 각종 환경 호르몬은 물론 중금속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이러한 크릴오일은 다량의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체내 혈당 수치를 바로잡아 당뇨 환자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뿐만 아니라, 인지질로 구성되어 있어 다른 오일과는 달리 물과 잘 섞이는 특징이 있다. 이 특징은 체내 흡수율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크릴오일에 있는 아스타잔틴 항산화 성분 및 베타아밀로이드 성분이 뇌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치매 예방은 물론 노화 예방에도 기여하고 있다.

크릴오일 먹는 방법

많은 사람들은 크릴오일을 보통 영양제 형태로 섭취하고 있다. 따라서 이때 영양제에 들어있는 크릴오일의 양을 확인해봐야 한다. 크릴오일의 하루 적정량을 넘어 섭취할 경우 여러가지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크릴오일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2,000mg 내외이므로 섭취 전 이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의해야 할 크릴오일의 부작용

크릴오일의 좋은 성분이 몸에 맞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와 달리 몸에 맞지 않은 사람도 있다.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크릴오일은 갑각류인 크릴에서 얻은 오일이기 때문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라면 크릴오일을 먹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게다가 크릴오일의 하루 권장 섭취량을 넘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설사, 구토, 복통, 메스꺼움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