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차량을 렌트할 때 주의사항은? 렌트카 비용, 보험가입 여부 등 꼼꼼하게 체크해야..
2019-06-11 09:00:03
유화연


▲(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유화연 기자] 자동차가 없거나 내 차가 고장 났을 때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렌트카가 핫하게 떠오르고 있다.

단기렌트카를 이용할 때 렌트 과정이 간단해 빠르게 차를 렌트하는 것이 가능하다.

차를 렌트하는 것은 타 지역으로 여행을 떠난 사람들이 손쉽게 이용하는 이동수단으로 알려져 있다.

편한 방법으로 이용 가능한 자동차 렌트 법과 주의사항을 소개한다.

렌트카의 경우 해당 사이트나 어플을 통해 렌트가 가능하며 귀찮게 업체에 갈 필요 없이 선택한 차를 가까운 곳에서 이용 가능하다.


차를 대여하는 가격은 본인이 선택한 차의 종류, 여러가지 옵션 등 차이와 업체별로 다를 수 있다.

렌트카는 일반적으로 하루나 렌트 시간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며 렌트 고객이 많은 여행지는 비교적 싼 가격을 렌트가 가능하다.

차를 렌트하기 전 보험 가입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며 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업체는 렌트 대상에서 제외해야 한다.

또 차량에 별다른 이상이 없는지 렌트카 시동을 걸어보고 문제를 미리 알아둬야 하고 타이어 이상 여부도 확인하는 것이 필수다.


자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렌트카 사용 중 사고가 났을 때 차량 수리 비용 등이 청구되니 참고하자.

저렴한 가격에 렌트카를 이용하려다가 막대한 비용이 청구되는 사태가 생길 수 있어 렌트 전 사고 상황까지 대비해야 한다.

또 렌트 예약 후 계획에 변수가 생겨 차량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올 가능성도 있다.

따라서 차를 렌트하기 전 환불 절차와 규정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렌트카 이용을 마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렌트 당시 차량의 스크래치 등 상태를 사진으로 남겨두는 것이 필요하다.

렌트카 이용을 마치고 처음 차를 받았을 때와 똑같은 상태로 연료를 미리 채우는 것이 필수다. 렌트 당시와 연료량 차이가 있을 경우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이 경우 기존의 주유 비용보다 더 비싼 금액을 청구할 가능성도 있어 반납 전 연료를 채우고 차량을 반납해야 한다.

차량 주유 시 유종을 확실하게 알아둬야 한다.

같은 차량이라도 휘발유나 경유 등 유종이 다른 렌트카가 많아 사용 차량의 유종을 확인하고 주유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