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Press release
2019년 운동 트렌드, 대세는 방문트레이닝
2019-06-12 09:00:03
신은지

[리서치페이퍼=신은지 기자] 최근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찾아온 극강의 미세먼지. 옷차림이 얇아지기 시작했기에 운동을 시작해야 하지만 미세먼지 탓으로 제대로 된 야외활동을 할 수 없어 답답한 이들에게 실내에서 운동을 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미세먼지의 걱정이 없음은 물론,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집에서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홈 트레이닝. 하지만 혼자서는 체계적인 운동을 하기에 무리가 따르고 부상의 위험이 따른다. 그래서 보완된 것이 바로 방문트레이닝이다. PT 뿐 아니라 요가나 필라테스 등 원하는 운동을 트레이너가 직접 집으로 찾아 알려주기 때문에 올바른 운동법을 숙지하여 안전하게 운동을 받아볼 수 있다.

또, 정해진 시간에 트레이너가 집으로 찾아오기 때문에 혼자서는 의지가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준다. 때문에 감량 성공 확률이 높아져 방문트레이닝을 받는 이들에게 반응이 좋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흔히 집순이, 집돌이라 불리는 1인 가구에게도 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부산 홈트레이너 전문기업 원트 (ONET) 유민주 대표는 “방문필라테스와 요가, PT와 같은 홈트레이닝은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더욱 인기를 끌고 있으며, 편안한 곳에서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과 스포츠센터나 헬스장의 시간에 맞출 필요 없이 나의 시간에 맞추어 체계적인 운동을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더불어 초기에 이렇게 운동자세를 체계적으로 배워나갈 경우 추후 혼자서도 집에서 스스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장기적인 관점에서 실용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고 밝혔다.

더불어 원트 유민주 대표는 “제대로 된 방문트레이닝은 단순히 운동을 가르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인 고객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의 식단관리, 정신적 심리적 관리수면, 심리상태 스트레스상태를 파악하여 운동의 대한 회원의 목표, 회원의 기대 성과와, 개선 내용 등을 파악하여 매번 수업시간 마다 파악해서 운동의 질을 향상 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운동을 단순히 땀을 흘리고 체계적으로 운동만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닌 만큼 신체적, 정신적, 심리적, 환경적, 식단관리 등 이 모든 요인과 운동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졌을 때 완벽한 트레이닝이라 말할 수 있다.”고 전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