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노니 효능 그대로 복용하는 '이것' 확인'…노니 부작용 없나?
2019-04-19 17:02:52
양윤정
▲노니는 영양소만 200여 개 이상이 함유되어 있다고 전해진다 (출처=ⓒ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노니는 괌, 하와이 등에서 재배되는 열대식물이다. 이런 노니가 방송에 소개되면 이목을 모으고 있다.
 

노니 영양소만 200여 개 효능은?

노니에 함유된 영양소는 200여 개 이상으로 전해진다. 심장병이나 고혈압에 효가가 있는 노니는 당뇨나 항암 작용까지 한다. 그리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화제다. 미국에서 11년간이나 허브 식물 판매 1위를 달성한 노니는 열대지역 식물이지만 동의보감에 실리는 등 효능이 옛부터 입증됐다.

 

노니 어떻게 먹나

노니과립, 노니분말가루, 노니 파우더 등 노니는 다양한  제품이 나온다. 건강 방송프로그램 '천기누설'에선 노니의 효능을 그대로 섭취하기 위해선 발효액으로 소비하는 것을 추천했다. 고온에선 노니의 좋은 성분들이 사라진다. 이에 저온 발효가 흡수률을 높이는 것에 일조한다고 말했다. 노니 발효액과 요구르트 꿀만 있느면 간단한 주스를 만들 수 있다. 노니 주스는 사과와도 상성이 좋다.

 

노니 부작용 없을까

신장질환 환자는 노니를 피하는 것이 좋다. 즙인 경우 일반인도 섭취량에 맞게 먹는 것이 필요하다. 노니는 쇳가루가 검출됐다는 소식이 들려와 논란이 일었었다. 쇳가루가 검출된 노니는 식약처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