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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현대인들에게 증가하고 있는 대사증후군 예방 하는 법! 대사증후군 원인과 치료법을 살펴보자
2019-04-19 17:02:52
유희연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대사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다 (출처=ⓒ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유희연 기자] 바쁜 현대인들은 생활 패턴이 규칙적이지 않아 과체중이나 비만인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비만은 여러 질병과 연관이 있어 내장지방이 높거나 콜레스테롤로 인한 고지혈증 등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현명하다.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흔하게 발생하는 대사증후군은 일상생활에서 본인의 패턴으로 좌우된다.

종합적인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대사증후군은 체중 증가나 고혈압, 당뇨 등의 여러 상태를 종합한 것을 말한다.

건강했던 몸에 이상 신호가 온다면 대사증후군을 의심하고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단일한 질병이 아닌 유전, 환경적 요인들이 합쳐져 나타나는 포괄적인 병으로 지역마다 보건소를 이용해 대사증후군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미리 큰 병을 막을 수 있다.

대표적인 위험 요인으로 신체활동 부족과 인슐린 저항성 연관성 등이 있으며 예방 사업의 궁긍적인 목표는 조기 치료를 통해 증상을 없애는 것이다.

대사증후군의 대표적인 치료 방법 중 하나는 식사와 영양 개선, 운동요법 병행 등이 있다.

계획적이고 올바른 식습관은 비만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줘 정상 체중으로 돌아갈 수 있다.

섭취열량을 줄이고 지방섭취, 콜레스테롤 섭취를 줄여야 하며 채소, 곡류 섭취는 권장한다.

지방과 콜레스테롤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B, E와 마스네슘 등을 적절하게 먹는 것이 필요하다.

체중 감소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식습관 개선 뿐 아니라 운동요법을 병행해야 한다.

몸무게만 감소시키는 것이 아니라 체지방, 근육량, 고지혈증 개선에도 효과적이며 보다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체중을 감소시킬 수 있다.

단기간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꾸준한 운동이 현명한 방법이며 특히 유산소 운동은 필수적이다.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은는 사이클, 가벼운 조깅, 런닝머신 등 특별히 배우지 않아도 운동이 가능한 운동들도 많다.

좀 더 효과적인 운동을 위해서는 격일로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추천하며 바쁜 일정으로 여건이 좋지 않다면 엘레베이터 대신 계산을 이용하는 등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

기름진 음식을 줄이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대사증후군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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