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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밤 효능만 보고 과도하게 먹으면 안돼! '부작용 주의'…레몬밤 먹는 방법
2019-06-12 09:00:03
이민후
▲레몬밤의 효능이 좋다고 과다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출처=ⓒ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다양한 효능으로 각광받고 있는 레몬밤은 허브의 일종이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방송에서 언급된 레몬밤은 불안한 마음도 가라앉혀 주는 효능을 가졌다.

레몬밤 불면증에도 좋다

레몬밤에 들어있는 로즈마리산 성분은 항산화 효능을 지녀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에스트로겐 조절로 내장 지방의 크기를 줄인다. 다이어트,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되는 것. 그리고 불명증이나 불안, 두려움을 줄여주는 역할도 한다.

레몬밤 부작용은 없을까?

갑성선 치료를 받는 사람은 레몬밤이 오히려 위험하다. 임산부와 요양사의 도움이 있어야 하는 환자 또한 의사와의 상담이 필수다. 레몬밤의 로즈마린 성분은 좋은 효능을 지녔지만 과도한 복용을 하면 탈수를 비롯, 어지러움, 졸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허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레몬밤을 피해야 한다.

레몬밤 간단하게 물에 타서 먹는다

레몬밤은 캡슐, 분말 혹은 차나 수면 보조제 등으로 가공돼 판매되고 있다. 어떤 형태로 구매하든 로즈마린산 함량이 표준에 적합한지를 봐야 한다. 레몬밤 분말을 물에 넣어 그냥 마실 수 있고 요거트, 우유와 함께 마셔도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음료 외 샐러드나 버터와 섭취하는 것도 추천한다. 레몬밤의 권장섭취량은 1일 약 30mg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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