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오곡 중 영양소 으뜸 새싹보리분말, 지방 분해 폴리코사놀 효능 대단…해독주스로 먹는 방법 부작용 있을까?
2019-05-27 09:00:04
양윤정
▲새싹보리분말은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와 건강을 한번에 챙길 수 있다 (출처=ⓒ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슈퍼푸드로 칭해진 새싹보리는 20cm까지 자라난 보리다. 보리는 오곡 중에서도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와 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있다. 새싹보리를 어떻게 먹는지, 또 부작용은 없는지, 새싹보리를 살펴보자.

새싹보리 중성지방 생성 막아줘

새싹보리에는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장 건강과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철분도 시금치보다 24배 정도 높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새싹보리를 16주간 섭취한 성인을 조사한 결과 중성지방 10.4%, 몸무게 8.4% 정도 떨어졌다. 이는 새싹보리에 함유된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의 효능이다. 폴리코사놀은 혈관과 간에도 도움을 준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력을 높아준다. 베타글루칸은 항산화 작용도 하는 성분이다.

새싹보리 어떻게 먹을까

새싹보리는 식물 형태가 아닌, 분말로 재가공된 것으로 많이 소비된다. 새싹보리분말은 물에 넣어 바로 마셔도 되며 해독작용을 하는 다이어트 주스를 만들어 먹기도 한다.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10g 새싹보리분말, 바나나 3개, 우유 700ml면 해독주스를 만들 수 있다. 매 끼니 하루 3번 해독주스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해독을 하기 위해서는 절식이 함께 진행되야 한다. 새싹보리해독주스는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해독에 도움을 준다. 해독은 새싹보리와 바나나에 함유된 식이섬유가 노폐물과 함께 배출되는 원리다. 식초 500ml, 새싹보리분말 150g이면 고혈압에 좋다. 이 또한 하루 3번 섭취를 권장한다.

새싹보리분말 특별한 부작용은 아직 발견되지 않아

새싹보리분말의 부작용은 아직까지 신고되지 않고 있다. 개인의 체질에 의해 알러지 등이 생기는 정도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