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항산화 식품] 시나몬물 효능 뭐길래?…"운동은 이제 안녕" 부작용엔 주의
2019-06-11 09:00:03
이민후
▲시나몬물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항산화, 신경 퇴행성 질환 등에도 좋다 (출처=ⓒ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김동현 선수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했다. 김동현 선수는 '시나몬물'을 추천했다. "달달한 시나몬물은 낮은 열량이지만 포만감이 들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해 시나몬물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시나몬물 다이어트만 도와주지 않아

3대 항신료에 속하는 시나몬은 주로 커피 등 디저트 종류에 향기를 더하는 역할로,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향신료다. 시나몬은 먼 옛날부터 효능을 인정받아 치료제로 사용돼 왔다. 중국 의학의 아버지 신농도 시나몬을 이용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유럽쪽에서도 감기나 관절염 치료에 쓰였다. 시나몬 효능을 다양하며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항산화, 신경 퇴행성 질환 이외에도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등 뇌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특히, 시나몬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다이어트 보조제로도 각광받고 있다.

시나몬물 만든는 방법

시나몬물은 따뜻한 물에 시나몬 가루와 꿀을 넣어 만든다. 더 달달하게 먹고 싶다면 꿀을 추가해도 좋다. 차갑게 먹을려면 일단 뜨거운 물에 시나몬 가루와 라임, 꿀을 넣고 냉동 보관하고 차가워 지면 마신다. 시나몬물을 매일 마시면서 지내면 지방세포가 작아져 다이어트가 되며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

시나몬물 부작용은 없을까

다양한 효능을 지닌 시나몬은 몸의 열을 높이기도 한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되도록 양을 조절해서 마셔야 한다. 건강한 사람도 과잉 복용은 간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어 하루에 최대 6g정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