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중소기업부터 청년전용까지…'전세자금대출'비교, 한도·금리·상품 등 정확하게 알아봐야
등록일 : 2019-03-12 09:03 | 최종 승인 : 2019-03-12 09:03
반형석
▲전세자금대출이 늘고 있다 (출처=ⓒ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한동안 불안했던 부동산 시장때문에 전세자금대출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특히 지난 부동산 대책 이후 부동산 매매시장이 활발하지 못하면서 전세거래도 늘고 있다. 집세가 하락할 것을 우려해 집을 부동산에 내고 전세로 전향하거나 집을 구매하는 것 보다는 전세로 바꾸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고 있다면 종류가 다양한 전세자금대출의 상품과 조건, 전세자금대출 한도 등 세세하게 알아본 다음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우선 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전 필히 알아봐야 할 사항이 있다. 대출금액이나 기간, 매월 납입 이자와 원금 상환 가능 등을 상세하게 확인해야한다. 이 모든 사항들은 이자를 더욱 줄일 수 있다. 아울러 만기 전 대출을 다 갚을 경우 중도상환수수료 역시 중요하다.

전세자금대출의 종류를 소개한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2019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1가구 2주택 전세자금대출 등이 있다.

대출 한도, 금리는 전세자금대출 중에서 굉장히 중요한 항목이므로 반드시 은행에 방문을 통해 대출의 모든 조건을 알아봐야 한다. 먼저 자신이 주로 거래하고 있는 은행을 방문한다. 예금,적금,급여 이체 등 주 거래 은행의 경우 전세자금대출 외에도 대출 시 한도가 높고 적은 금리의 우대혜택을 하는 경우들이 있을 수 있다. 더불어 대출 금리 감면 여부에 대해서도 확인해야한다. 본인의 소득수준, 거래실적, 신용도에 따라 대출 금리의 변동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은행마다 차이가 생길 수 있으니 타 은행과 비교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더불어 전세자금대출마다 한도, 종류 및 신청기간과 제출서류까지 다를 수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한다.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