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주식 사는 법 주식 계좌 만들기 모바일로 뚝딱..주식 거래 초보자를 위한 주식 총정리
2019-06-06 09:00:03
이민후
▲주식 거래시 모바일로 쉽게 주식계좌를 만들 수 있다 (출처=ⓒ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시장과 은행 예금의 금리가 상승했지만 적금이나 예금으로 돈을 벌긴 힘들다. 사람들은 재테크로 눈을 돌렸다. 소유한 자금으로 최대 이익을 창출하는 재테크가 주목을 받고 주식에 눈을 뜬 사람도 다수다. 그러나 재테크나 주식은 일반 적금 예금과는 달라 과감히 투자하기 힘든 부분이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식에 관한 기본 상식을 알아보자.
 

주식시장 발행시장 유통시장으로 구분

주식시장은 발행시장과 유통시장을 구분한다. 기업에 자금이 들어가고 주식이 발행되는 발행시장은 일반인들은 접근하기에 무리가 있다. 반면, 유통시장이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주식시장을 말하며 여기서 주식의 거래가 이뤄진다. 코스닥, 코스피, 코넥스가 국내 주요  유통시장으로 주식의 가격은 기업이 만들어 낼 수 있는 부가가치에 따라 달라진다.

 

주기 계좌 개설 모바일로 간단히 할 수 있어

주식 계좌를 개설해야 주식 거래가 가능하다. 계좌 개설은 은행, 증권사에서 담당하고 있다. 요즘은 직접 은행이나 증권사를 찾지 않아도 pc와 모바일로 개설할 수 있다. 보통 거래를 원하는 증권사 사이트 혹은 HTS를 이용하지만 스마트폰으로 하는 거래가 주식거래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식 사는 법

주식용 계좌가 준비됐다면 현 시세를 체크하면서 주식을 사고자 하는 기업을 선택해야 한다. 재무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손익계산서, 재무제표 등으로 기업의 자산이나 부채를 확인, 주가를 예측한다. 높은 상승률을 보일 예정인 종목도 비싸게 거래하면 의미가 없다. 주식은 성장할 기업의 주식을 보다 저렴하게 사야 이득이다. 한 가지 팁은 기업 주가가 높다면 저평가국면에 들어갈 때를 노리는 것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