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新다이어트음식 '흰강낭콩' 효능, 제대로 섭취하려면 '하루 권장량'은 얼마?
등록일 : 2019-03-12 09:04 | 최종 승인 : 2019-03-12 09:04
반형석
▲흰강낭콩은 심혈관 건강을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출처=ⓒ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풍부한 섬유질을 가진 흰강낭콩은 포만감을 오래도록 유지켜주는 효과를 줘서 먹는 양이 줄어들고 단백질도 많아 몸매관리를 하면서 생긴 부족한 열량을 공급해주고 근육을 생성하여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기도 한다. 실제 한달동안 흰강낭콩을 섭취한 테스트를 해 본 결과, 흰강낭콩을 먹은 그룹이 섭취를 안한 그룹보다 체지방, 체중, 신체사이즈 등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보였다. 더불어 흰강낭콩의 경우 심혈관의 건강을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흰강낭콩 삶는법

흰강낭콩은 뻣뻣하지 않게 삶아서 먹는다. 흰강낭콩을 삶는 과정은 어렵지 않다. 미리 흰강낭콩을 깨끗하게 물에 씻어 준다. 15분간 센 불에서 끓이면 중간 정도 불을 줄여 10분 더 끓인다. 흰강낭콩을 삶는 과정에서 뚜껑을 안 닫으면 비린내가 나면서 먹을 때 부담을 줄 수 있으니 꼭 뚜껑을 닫아 놓은 상태에서 삶는다.

흰강낭콩 먹는법

흰강낭콩은 다양한 먹는 방법을 가지고 있다. 흰강낭콩밥의 경우 쌀과 4:1로 미리 불려놓은 흰강낭콩을 섞어 밥을 한다. 특히 탄수화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흰강낭콩의 비율을 더 늘리면 된다. 국물요리에 흰강낭콩을 넣어서 섭취하면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 할 수 있게 된다. 흰강낭콩 가루 또는 볶은흰강낭콩분말을 먹는법으로 우유에 섞어서 섭취한다. 이는 흰강낭콩영양성분 속 이소플라본 성분이 기름에 용해되는 지용성이기 때문이다. 더불어 풍부한 파세올라민이 몸 속 탄수화물 축적을 차단해준다. 레시틴도 함유되서 피로회복은 물론 간기능 향상까지 도와준다. 올바른 흰강낭콩 섭취량은 한번에 많이 섭취하는 것보다 소량으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흰강낭콩 부작용

흰강낭콩은 오랫동안 섭취했기에 몸에 해로운 작용은 크게 없다. 하지만 많이 먹을 경우 속이 답답한 부대끼는 느낌이 나타날 수 있으며, 설사를 하게 된다. 혈압 및 혈당 수치를 떨어트리는 역할을 해서 해당 질병 또는 치료를 받고 있다면 섭취 전 잘 알아봐야 한다.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