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여행 시 편리한 '렌트카' 업체, '자차보험' 가입여부 먼저 알아봐야...'반납' 할 때 유의할 점은?
2019-06-11 09:00:03
반형석
▲최근 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아졌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요즘에는 렌트카로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아져서 언제든 렌트카 대여가 용이해졌다. 렌트카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주의사항을 소개한다.

렌트카를 이용할 때 종합보험 가입을 반드시 점검이 필수다. 종합보험이 가입되지 않은 업체의 경우 피하도록 하자. 자차보험 가입의 경우 선택적으로 가능하지만, 가급적 필수로 하도록 한다. 자차보험 미가입의 경우 사고 발생 시 수리비와 휴차료까지 첨부된다. 저비용으로 렌탈하려다 지출이 더 커지게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이런 사태를 대비해서 자차보험은 꼭 가입하자.

여행 계획에 차질이 생겨 환불을 받아야 하는 사태가 올 수 있다. 이에 렌트카 대여를 할 때 환불 규정에 대해서 확인해두는 것이 좋다.

보험 및 각종 규정을 검토한 뒤 인수받을 차량에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렌트카 반납 시 억울한 일이 없도록 스크래치나 손상부분을 미리 사진으로 인증해둔다. 또 차량 조작이나 작동사태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렌트카를 반납할 때는 차량 인수 받을 때와 똑같이 연료를 채워야 한다. 만약 연료가 없을 경우 추가 요금이 발생된다. 일반 주유비보다 더 추가된 비용을 요구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미리 연료를 채운 후 반납하는 것이 좋다. 렌트카 주유 시 유종을 먼저 확인하도록 하자. 동일한 차종이여도 휘발유, LPG, 경유 등 각 다른 유종을 이용하는 차량이 많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유종을 확인 후 주유하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