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모링가 '인기만발' 항산화에 도움·폴리페놀 풍부…공복엔 피해야
등록일 : 2019-03-14 09:02 | 최종 승인 : 2019-03-14 09:02
이민후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모링가는 나무의 한 종류로 많은 질병을 치료한다고 알려졌다. 모링가는 '기적', '신비'의 나무로 건강 프로그램에서 여러 번 다뤄졌다. 인기를 얻고 있다.

폴리페놀 가득 모링가 효능은?

모링가는 열매는 물론 잎이나 뿌리, 씨앗까지 섭취할 수 있다. 열매는 몸 안의 나트륨을 내보내는 효능을 지녔고 꽃에는 퀘르세틴 성분이 들어있어 간에 좋다. 모링가 잎으로 만든 모링가 가루는 단백질 및 무기질이 풍부하며 폴리페놀로 노폐물 배출, 항산화 작용을 한다. 미네랄이 풍구한 씨앗을 물을 전화하는 데 사용되며 모링가의 뿌리는 항생 작용을 해 염증에 좋다.

모링가 어떻게 먹을까?

시중에는 모링가 잎과 씨앗으로 만든 분말이 주로 판매된다. 분말은 우유, 두유 등의 음료에 섞어 먹거나 밥을 지을 때나 빵을 만들 때 조금 섞어 넣어도 좋다. 모링가 잎효능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잎을 말려서 차로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모링가 잎 차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끓인 물의 김을 모두 뺀 다음, 잎을 담근다. 모링가 차는 단맛이나 신맛 등 다양한 맛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모링가 부작용 신장 질환자는 지양

아무 것도 먹지 않은 상태에서 모링가를 섭취하는 것은 되도록 피해야 한다. 속쓰림,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쉬워진다. 칼륨 함유량이 높아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지양하길 바라며 자궁을 수축하기도 해 임신을 하고 있거나 관련 질환을 가진 여성은 먹지 말아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