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신혼부부에게 필요한 '혼수·신혼가구' 장만하려면?…'웨딩박람회' 유용한 정보와 이벤트까지 열려
2019-06-11 09:00:03
반형석
▲결혼 시즌을 앞두고 필요한 가구를 웨딩박람회를 통해 직접 찾아보는 예비부부들이 늘고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따뜻한 날씨가 다가오면서 결혼 계획을 하는 예비부부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보통 3월~5월은 결혼을 많이 하는 달로 신혼에 필요한 가구를 웨딩박람회를 통해 웨딩 가구를 직접 찾아보는 예비부부들이 많다. 요즘에는 미니멀리즘 방식을 참고해서 공간 활용을 잘하려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이렇듯 보통 신혼부부가 웨딩가구를 알아보기 위해 방문하는 웨딩박람회에서는 여러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으며, 웨딩박람회가 주최하는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 가구할인, 가구 디자인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에 웨딩박람회에서 신혼집꾸미기에 딱 맞는 혼수가구 및 웨딩가구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웨딩 박람회에서는 한 해 다양한 웨딩 가구와 신혼가구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특별한 행사이기 때문에 결혼을 준비하고 있다면 꼭 알아봐야 할 이벤트이다. 웨딩박람회 입장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미리 예약을 하도록 한다. 웨딩박람회는 웨딩가구 외에도 결혼식을 위한 악세서리, 웨딩드레스를 알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웨딩박람회에서는 신혼부부를 위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웨딩박람회에서는 방문자를 위한 선물 또는 가구업체별로 웨딩·혼수 가구 할인을 제시하기도 한다. 보통 가구매장에서 직접 신혼부부 가구를 구매하는 비용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웨딩 가구를 살 수 있다.

만일 신혼가구를 미니멀리즘처럼 구매하려면 미리 버려야 한다. 안쓰고 계속 남겨뒀던 물건들은 정리한다. 또 여러 개의 물건이라면 필요한 것만 남겨두고 버린다. 손 때가 묻지 않은 물건, 남을 의식한 물건까지 자리만 차지할 필요가 없다.

주방가구의 경우 식기보관을 위한 수납장을 줄이도록 한다. 수납장이 아예 없애버리면 생활에 꼭 필요한 식기만 가질 수 있다. 다른 곳도 동일하다. 깔끔하게 정리해서 여기저기 수납장을 배치하거나 가구 틈마다 수납 시 미니멀리즘의 정체성이 사라진다. 빈공간은 그대로 두고 수납할 물건을 처음부터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