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봄에 더 주의해야 할 '족저근막염' 원인은 '이것?' 아킬레스건 스트레칭 꾸준히 해줘야
2019-03-14 09:04:00
반형석
▲족저근막염의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평소처럼 걷다가 갑자기 발뒤꿈치에 찌릿한 느낌을 받았다면 족저근막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족저근막염으로 인해 생기는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까지 알아보자.

발뒤꿈치통증

일반적으로 발뒤꿈치통증의 원인은 족저근막염 이나 아킬레스건염일 수 있다. 족저근막염은 손상이 생겨 염증을 유발시키는 질환으로 찌릿한 통증을 유발하고 보편적으로 발생되는 발바닥통증과 다르다. 또 아침에 일어나서 처음 걸을때 가장 심하게 통증이 나타나고,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없어진다. 장시간 서 있으면 뻐근한 느낌을 받고 발바닥이 점점 뜨거워지는 느낌이 생긴다.

족저근막염원인

치료방법이 필요한 족저근막염이 발생되는 원인으로 무리한 운동, 꽉끼는 신발, 바닥이 딱딱한 곳 과체중이나 장시간 서있는 경우, 발바닥에 무리가 갔을 경우 다양한 원인이 있다.

족저근막염치료방법

족저근막염 치료방법은 주사, 약물치료, 물리치료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 족저근막염에 좋은 신발, 깔창 등이 있으며, 족저근막에 좋은 스트레칭은 아킬레스건을 치료하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부종이 발생될 경우에는 소염 진통제로 완화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족저근막염 치료방법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스테로이드 주사 요법으로 족저근막염 치료를 위한 방법으로 쓰인다. 만약 비수술을 원한다면 체외 충격파 요법으로 족저근막염 치료 가능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