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자동차 보험 인상에 대비하는 저렴하게 자동차 보험 가입하는 법과 교통사고 과실비율 및 운전자보험까지
등록일 : 2019-03-14 14:59 | 최종 승인 : 2019-03-14 14:59
김현수

[리서치페이퍼=김현수 기자] 자동차보험료가 인상되면서 자동차보험을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사람이 늘었다. 또 교통사고 과실비율에 대한 자동차보험료 상승과 운전자 보험에 대해서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자동차보험과 교통사고 과실비율 및 운전자보험을 함께 알아보자.

▲자동차보험은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사진=ⒸGettyImagesBank)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은 차를 소지하고 있는 운전자라면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다. 또 1년마다 만기되기 때문에 재가입을 반복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과태료를 지불하게 된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특약 가입을 통해 자동차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자녀할인 특약, 블랙박스 특약, 차선이탈경고방지 특약 등이 특약할인에 속한다. 또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으로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필수적인 보험임과 동시에 교통사고 발생 시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조건으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통사고에 대한 책임의 크기를 따지는 교통사고 과실비율 (사진=ⒸGettyImagesBank)

교통사고 과실비율

교통사고 과실비율은 사고에 대한 책임의 크기를 나타내는 것이다. 과실비율이 커지면 보상받는 보험금은 줄어들지만 보험료는 증가된다. 음주, 무면허, 과속운전, 어린이·노인·장애인 보호 구역 내 사고, 휴대폰·DMB 시청 중 사고는 과실비율을 높이는 요인이 된다.

▲교통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운전자보험 (사진=ⒸGettyImagesBank)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로 인한 형사적 책임을 대비할 수 있다. 운전자보험의 가장 대표적인 보장은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이다. 자동차보험에는 앞서 말했듯이 교통사고 과실비율을 따져 상대적으로 취약한 보장내용이 있을 수 있다. 그런 취약점을 운전자보험이 보완할 수 있다. 교통사고의 벌금, 변호사 선임,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은 비례보상되고 다양한 특약 가입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리서치페이퍼=김현수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