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미리 예방할 수 없을까?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미미해…무료 접종 가능한 나이는?
등록일 : 2019-03-15 09:05 | 최종 승인 : 2019-03-15 09:05
반형석
▲자궁경부암의 초기증상을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다양한 여성암 중에서도 자궁경부암은 초기 파악해야 한다. 자궁경부암의 초기증상을 넘겨버리고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생존에 대한 확률이 적어진다. 자궁경부암은 대부분 40~50대 여성에서 나타나지만 최근에는 젊은층의 여성에게도 발생되고 있다. 자궁경부암 원인과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자궁경부암 무료예방접종, 검사 등을 알아본다.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자궁경부암 초기증상의 경우 출혈이다. 생리 대신 출혈이 생긴다면 자궁암, 자궁내막암, 자궁경부암 등의 자궁 질환을 짚어봐야 한다. 자궁경부암 증상은 진행이 많이 되고 나서 나타난다. 여러 장기로도 암세포가 퍼져 골반 쪽 통증이나, 체중감소, 감염 및 암덩어리로 인한 질 분비물이 많아지는 증상 등이 있다.

자궁경부암의 원인

자궁경부암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하지만 HPV 바이러스 즉 인유두종 바이러스로 인해 감염된 것이 원인으로 보고있다. 꼭 HPV 바이러스 감염이 자궁경부암을 발생시키는 것은 아니지만 자궁경부암의 환자 70%정도는 HPV 고위험군 바이러스로 인해 감염됐다.

자궁경부암 진단

자궁경부암 무료검사를 국가에서 진행하고 있다. 만 20세 이상 여성은 2년에 한 번 무료로 자궁경부암 건강검진을 받게 된다. 올해의 경우 만 20세 이상으로 끝자리가 홀수일 경우 가능하다. 자궁경부암 검사과정은 자궁경부의 세포를 작은 솔로 채집하는 과정에서 출혈이 나타날 수 있다. 출혈이 지속될 경우 해당 병원에서 진단을 통해 지혈제를 받게 된다.

자궁경부암 예방법, 백신

HPV 바이러스 백신 주사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한다. '가다실 4가'~'가다실 9가'까지 나와있는 상태로 많은 화제가 되고 있다. 성 관계 경험이 없는 15세 이하의 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주사는 남성도 맞아야 효과적이다. 양배추, 쑥, 브로콜리 등 자궁경부암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는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