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좁쌀여드름 고민이라면?…여드름 생기는 이유·여드름 치료하는 법 확인해야
2019-06-10 09:00:02
유희연
▲좁쌀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를 알아야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유희연 기자] 여드름의 경우 주로 청소년기가 되면 겪게 되는 피부 질환으로 알려졌지만 10대를 보내고 나서도 담배, 술, 스트레스 등으로 성인들 중 여드름을 겪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드름의 경우 피지 분비가 많아 모공이 숨 쉬지 못하면서 피지가 쌓여 면포에 의해 나타나게 된다.

여드름은 나이별 증상에 따라 사춘기 여드름, 성인여드름 등으로 종류가 다양하다.

대표적인 여드름 종류 좁쌀여드름의 경우 좁쌀과 비슷하게 여드름이 시작되며 화장품도 잘 흡수되지 않고 더러워 보이는 등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어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 세안법 등으로 꾸준히 치료하는 것이 필요하다.

좁쌀여드름은 치료를 미루고 그대로 방치하면 모공에 여러 이물질들이 들어가 모공이 숨 쉬지 못하게 된다.

좁쌀여드름은 많은 양의 피지가 분비되는 것과 모공 관리가 제대로 되지 못하는 여러가지 원인으로 나타나며 잘못된 세안법이나 호르몬 변화, 자외선 노출 등으로도 좁쌀여드름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여러 제품을 통한 피지 제거로 좁쌀여드름을 제거하는 것이 가능하다.

좁쌀여드름을 완벽하게 없애기 위해 좁쌀여드름 가장 큰 원인인 피부 각질을 습관적으로 청소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본인의 피부결에 따라서 알맞은 세안제나 여드름 전용 화장품으로 여드름을 없애며 스크럽제 사용 후에는 피부레 무리가 가지 않도록 진정 효과가 있는 알로에 등 수분 공급에 힘써야 한다.

또 주로 화장할 때 사용한 화장품 브러쉬를 깨끗하게 하는 것도 피부에 도움을 준다.

얼굴에 자주 닿는 생활용품이나 화장품의 위생을 관리하는 것도 좁쌀여드름 없애는법에 있어서 바람직한 방법이다..

클렌징에 많이 신경쓰더라도 사용 화장품이나 청결하지 못한 제품을 쓰면 여드름을 없앨 수 없다. 특히 매일 피부에 닿는 화장품을 쓸 때는 파우더 퍼프 또는 브러쉬를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여러 균이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피해 여드름을 없애거나 물광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좁쌀여드름의 경우 다른 여드름과 비교했을 때 여드름 크기가 너무 작아서 스스로 면포를 제거하는 것이 쉽지 않다.

대부분의 경우 혼자서 해결하려다가 오랫동안 흉터로 남거나 색소침착으로 복구가 어려워질 수 있어 병원 치료를 통해 없애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