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특약 확인 필수 태아보험, 부모라면 알아둬야 해
2019-05-20 09:00:04
이민후

▲(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태아보험이란 곧 아이를 낳는 예비 엄마들을 위한 신생아보험이다. 어린이보험과 태아 관련 특약이 혼합된 상품으로 아이를 낳은 뒤에도 계속 보장받을 수 있다. 최근, 이런 태아보험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와 주의상항을 살펴보자.


태아보험 언제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

태아특약은 임신 22주 이내여야 가입 가능하다. 기간을 놓치면 태아보험이 아닌, 어린이보험을 들어야 한다. 정확한 가입 시기는 보험사별로 다르다. 임신 확정이라면 바로 태아보험에 가입하도록 하자.


태아보험 가입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순수보장형·만기환급형

태아보험의 종류는 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 2가지다. 보장을 받는 것에 대한 요금만 지불하는 순수보장형은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환급은 불가다. 보장 기간이 길수록 유리하다. 만기환급형은 보험이 만기가 되면 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 순수보장형과 달리, 만기환급형은 보장 이외에도 추가 적립금이 발생한다. 추가 금액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에 이자가 붙은 채 적립된다. 보험을 만기 전 해지하면 일부만 또는 아예 환급을 받을 수 없기도 해 기간을 길게 잡지 않는 편이 좋다.


손해보험사·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vs 생명보험사가 서비스하는 상품에는 조금 차이가 있다. 손해보험에서 가장 눈여겨 봐야 할 것은 실손의료비다. 실손의료비는 병원비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병원에 자주 찾게 되는 유년기에 금전적인 부담을 조금 줄일 수 있다. 생명보험은 생명에 직결되는 위험한 질병에 대한 보장이 주되다. 가족 병력 때문에 유전 위험이 높은 병이 걱정된다면 생명보험사 상품을 권장한다.


특약 꼼꼼히 확인

어떤 보험이든 특약 항목을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 특약은 총 보험료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보장 내용과 특약비를 확인해야 한다. 태아보험의 경우 태아특약, 모성자 담보 등이 있다. 태아특약 보장 내용은 기형아의 수술비나 인큐베이터를 사용해야 한다면 그 비용도 보장받는다. 입원치료 비용도 마찬가지다. 모성자 담보 보장 내용은 임신·출산 중 생기는 위험에 대한 보장이다. 보험사에 따라 제왕절개를 인정해주는 곳도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