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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겁게 감량하는 법' 레몬밤 다이어트, 효능뿐 아니라 다이어트 방법과 부작용 꼼꼼히 살펴보자
2019-03-16 09:02:20
배동건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최근 '레몬밤 다이어트'가 여러 연예인들에게 큰 효과를 가져다주면서 많은 이들이 레몬밤 효능에 주목하고 있다. 레몬밤은 지방으로 통하는 혈관 또한 억제하며, 지방세포를 굶겨 죽이는 역할로 인해 뱃살빼기 등 지방제거 다이어트에 탁월하며 요요없는 다이어트로도 유명하다. 특히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멤버 나르샤가 레몬밤 효능으로 "기존 허리둘레 27인치에서 23인치까지 줄일 수 있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가운데, 레몬밤 효능부터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까지 살펴보자.


다양한 레몬밤의 효능


‘지방킬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 유럽에서 2천여 년 이상 재배되어 온 꿀풀과의 다년초 식물로 레몬과 유사한 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레몬밤에 풍부하게 함유된 로즈마린산은 체내 염증을 줄여 신생혈관 및 지방으로 통하는 혈관 또한 억제하며, 지방세포를 굶겨 죽이는 역할도 한다. 이뿐만 아니라 로즈마린산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도 막아주어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실제로 레몬밤을 지속적으로 섭취한 결과 암세포의 성장률이 30% 넘게 감소됐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난 바 있다. 이와 함께 레몬밤은 내성이나 중독성 없이 수면 장애 치료에 효과적이며,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설사 완화, 해독, 탈모방지, 두통 완화, 생리통 억제, 불안 및 불면 완화, 우울증 극복 등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몬밤의 부작용 '과다 섭취 주의'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레몬밤에도 부작용이 있다. 레몬밤 부작용은 주로 과다 섭취하거나 특이 체질일 경우 발생한다. 과다 섭취 시 구토, 복통, 현기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허브 식물인 만큼 허브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또한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거나 산모와 수유중인 여성은 태아에 대한 안전성 연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섭취를 피하거나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화제의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은?


레몬밤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레몬밤 하루 적정 섭취량인 32mg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잎을 우려내 레몬밤차로 먹어도 되지만 이 경우 많은 양을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다. 이에 레몬밤을 가장 효율적으로 먹으려면 레몬밤 추출물이나 레몬밤 분말이 가장 바람직하다. 레몬밤 분말 먹는 방법은 레몬밤 분말을 뜨거운 물에 섞어 마시거나 칵테일이나 샐러드, 우유나 요거트에 넣어 섞어 먹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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