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혼밥, 자취족을 위한 간단 술안주, '에어프라이어 요리' 알아보자
2019-09-23 19:18:51
배동건
▲기름없이 튀김을 완성할수있는 에어프라이어가 다시금 인기를 얻고 있다(출처=SBS 미운우리새끼 방송화면캡처)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에어프라이어의 인기가 하늘높은 줄 모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방송가에 혼밥, 자취, 셀프조리 등이 주뤄 다뤄지면서고온의 공기로 기름 없이 바삭한 튀김·구이 요리를 할 수 있는  특히 에어프라이어가 방송에 많이 등장하기도 했다. 에어프라이어는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을 뿐더러 뒤처리가 번거롭지 않고 가격도 합리적이어서 자취생 및 주부들의 인기 상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최근에는 에어프라이어에 찜과 구이 기능 등의 새로운 기능까지 추가돼 튀김만이 아닌 다양한 요리를 선보일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 요리 레시피를 알아보자.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간단 치킨요리, '스리라차 핫윙' 만드는 법

재료 : 닭 날개, 후추, 소금, 스리라차 소스 2T, 다진 마늘 1t, 간장 1.5T, 식초 1.5T, 설탕 2.5T 1. 닭 날개를 깨끗하게 씻어 불순물을 제거한 뒤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2. 스리라차 소스 2큰술, 간장 1.5큰술, 식초 1.5큰술, 설탕 2.5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을 섞은 후 전자레인지에 30초 데워 스리라차 윙 소스를 만들어준다.

3. 닭 날개에 만들어 둔 소스 절반을 넣고 버무린 후 에어프라이어에 180℃로 구워준다.

4. 10분 후 닭 날개를 뒤집어 주고 소스를 다시 덧발라 10분 정도 더 주워준다면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자취생 간단요리, 홈파티 음식으로도 좋은 '스리라차 핫윙' 완성.

에어프라이어 추천 요리, '등갈비구이'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활용 시 바삭하고 쫄깃한 맛의 돼지등갈비를 쉽게 요리할 수 있다.

재료 : 돼지등갈비 폭립, 통마늘, 양파,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

1. 돼지등갈비 폭립을 찬물에 1~2시간 담궈 등갈비에 남아있는 핏물을 제거한다.

2. 돼지등갈비 폭립을 만들기 전 등갈비에 올리브 오일, 후추, 소금으로 밑간을 먼저 해준다.

3. 밑간한 돼지등갈비와 통마늘, 양파를 에어프라이어에 아낌없이 넣는다.

4. 온도를 180℃로 맞춘 에어프라이어로 약 15~20분 정도 익혀주면 집에서 간단한 에어프라이어 요리, '돼지등갈비 폭립'이 완성된다.

에어프라이어 추천요리, 남녀노소 좋아하는 '통삼겹' 만들기

재료 : 허브솔트 또는 소금과 후추, 통삼겹(수육용 삼겹), 양파, 마늘

1. 통삼겹살이 두꺼울 경우 반으로 잘라 나눈 후 고기의 모든 면에다가 허브솔트나 소금 및 후추를 솔솔 뿌려 몇 분간 알맞게 재운다.

2. 에어프라이어 바닥에 종이 호일을 깔은 후 통삼겹을 넣어준다.

3. 180℃로 맞춘 에어프라이어에 20분간 익혀준다.

4. 통삼겹을 다른 면으로 뒤집은 후 잡내 제거를 위해 마늘과 양파를 아낌없이 넣어 다시 180℃에서 20분 정도 익혀주면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요리, '통삼겹'이 완성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