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다면?" '레몬밤' 주목! 방법 비롯해 레몬밤 효능 및 부작용 살펴보자
등록일 : 2019-03-17 09:03 | 최종 승인 : 2019-03-17 09:03
배동건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레몬밤 다이어트가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레몬밤은 지방으로 통하는 혈관 또한 억제하며, 지방세포를 굶겨 죽이는 역할로 인해 뱃살빼기 등 지방제거 다이어트에 탁월하며 요요없는 다이어트로도 유명하다. 특히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멤버 나르샤가 체중감량 비법으로 레몬밤 다이어트를 꼽으며 매번 화제가 되었는데, 이에 대표적인 다이어트 차, 레몬밤 효능과 레몬밤차 부작용 및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도 함께 알아보자.


다양한 레몬밤의 효능


연예인 다이어트의 대명사가 된 레몬밤은 2000년의 오랜 역사를 가진 식재료로 스위스와 유럽 등지에서 꾸준히 연구되어진 허브의 일종이다. 이러한 레몬밤에 다량 함유된 로즈마린산 성분은 항산화 성분의 일종으로 지방세포 크기를 줄여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 이는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 및 중성지방 합성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더불어 로즈마린산 성분은 암세포 성장을 억제시켜주어 암에도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실제로 레몬밤을 지속적으로 섭취한 결과 암세포의 성장률이 30% 넘게 감소됐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난 바 있다. 또한, 레몬밤은 내성이나 중독성을 갖고 있지 않아 수면장애 치료와 더불어 불안장애 치료, 우울증 개선, 생리통 및 두통 완화, 탈모예방, 설사 완화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다준다.


효능 많은 레몬밤, 부작용 있을까?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레몬밤에도 부작용이 있다. 레몬밤 부작용은 주로 특이 체질을 지녔거나 적정량을 넘어 과다 섭취할 경우에 발생한다. 과다 섭취 시 레몬밤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으로 인해 탈수 반응이나 구토, 현기증, 메스꺼움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허브 식물인 만큼 허브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또한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거나 산모와 수유중인 여성은 태아에 대한 안전성 연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섭취를 피하거나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간단한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


내장지방 감소 등 레몬밤 다이어트의 효과를 보기 위해선 하루에 약 32.4mg의 레몬밤을 섭취해야 한다. 잎을 우려 레몬밤차로 섭취해도 좋지만 이럴 경우 많은 양을 마셔야 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워 레몬밤 다이어트를 쉽게 포기할 수 있다. 이에 레몬밤을 가장 효율적으로 먹으려면 레몬밤 추출물이나 레몬밤 분말이 가장 바람직하다. 레몬밤 분말 먹는 방법은 레몬밤 분말을 뜨거운 물에 섞어 마시거나 칵테일이나 샐러드, 우유나 요거트에 넣어 섞어 먹어도 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