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단기렌트카 대여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렌트카 기간과 가격 소개
등록일 : 2019-03-17 09:03 | 최종 승인 : 2019-03-17 09:03
양서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양서윤 기자] 차가 없는 사람이나 차를 끌고 갈 수 없는 상항에서 간편히 사용할 수 있는 단기렌트카가 주목을 받고 있다. 갑자기 차가 필요할 때 빠르게 신청에서 대여까지 진행할 수 있어서다. 특히, 여행에서 단기렌트카는 빛을 발하고 있다. 단기렌트카를 빌리는 방법과 금액, 주의점을 정리해봤다.

단기렌트카 대여 기간 업체마다 달라

단기렌트카는 pc나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대여 신청을 하면 미리 선정해둔 곳에서 차를 받는다. 반납 역시 대여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며 같은 곳, 혹은 다른 곳을 미리 약속하기도 한다. 차량 대여 기간은 1일부터 7일까지 보통 가능하며 업체별로 6~12시간에서 1~2달 등 다양하다.

단기렌트카 비용 얼마나 할까?

렌트카 비용은 대여하려는 차량 기종, 추가 옵션 등에 따라 회사별로 상이하다. 1일 비용으로 계산하는 곳과 시간별로 계산하는 곳이 있다. 일반적인 렌트카 비용은 하루 5원 원정도로 측정돼 있다. 관광지와 같은 렌트카 수요가 많은 곳은 더 싼 가격으로 제공하기도 한다.


단기렌트카 이것만은 꼭 확인하라

가장 먼저 살펴봐야할 것은 차량이다. 각종 페달이 이상이 없는지 시동을 건 상태에서 작동 여부를 판단해야 하며 타이어도 점검 대상이다. 위험한 겨울에는 공기압, 마모, 홈 등 타이어를 신중하게 점검해야 하며 추가 미끄럼 방지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렌트카여도 보험 가입은 필수다.

[리서치페이퍼=양서윤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