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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부한 섬유질를 함유한 '사차인치' 효능·먹는방법은? 1회 '4알 이하' 섭취가 좋아
2019-04-19 17:03:13
반형석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견과류 중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사차인치는 섭취하기 시작한지가 3000년이나 지났다. 사차인치는 남미의 덩굴성 식물로 자생능력을 가진것으로 알려졌고 베네수엘라, 수리남, 콜롬비아, 페루, 볼리비아, 에콰도르, 브라질 남서부 등 분포됐다. 사차인치는 사람들에게 안 알려졌지만 3000년 전부터는 아마존의 열대우림, 페루 안데스 산맥 거주자들은 즐겨 먹었다고 한다. 요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사차인치 효능이 유명해지면서 동남아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재배가 활발해졌다. 슈퍼푸드이기도 한 사차인치 효능은 오메가3 지방산,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떨어트리고 심혈관 질환까지 예방한다. 사차인치 먹는법은 간식처럼 그대로 섭취한다. 사차인치 일 섭취량은 15알 이하다. 한 번에 양을 많이 먹지 않고 1회 3알씩 나눠 먹는다. 사차인치 부작용은 섭취량이 많으면 복통이나 설사가 있을 수 있다. 특이체질이라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조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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