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노인 빈곤율 OECD 1위 '암보험' 필요한 이유는?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자
등록일 : 2019-03-17 09:06 | 최종 승인 : 2019-03-17 09:06
반형석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가 더욱 심해지면서 문제해소가 시급해졌다. 고령화는 노후가 길어서 의료비가 고액이기 때문에 발생되는 문제가 노년층의 중대한 생존위협이 사회적 문제로 주목을 받으면서, 실제로 우리나라는 노인 빈곤률이 65세 이상으로 OECD 1위로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다.


즉 어떤 상황에 대비한 자금이 없다면 언제든 발생되는 은퇴 후 시기의 의료비 부담감은 커질 수밖에 없다. 지금도 노후생활에서 고가의 의료비 때문에 치료를 포기하는 상황까지 나타나면서, 의료비용 혜택을 곧장 받을 수 있는 개인 보험의 중대성이 중요하게 됐다. 현 시점부터라도 100세시대를 맞이해 노년을 위한 준비과정에서 의료비만큼은 보장을 확실하게 받을 수 있도록 나라의 제도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병원비 대비책을 마련해야하는 시점이다.


하지만 혼자만의 힘으로 암보험 및 실손의료보험 등의 상품을 전부 알아보고 본인에게 적합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다. 이 때문에 최근 보험비교사이트로 대비하는 이들이 많은데, 암보험 외에도 실손보험 추천상품이나 무해지환급형, 질병후유장해보험, 종신보험(정기보험), 유병자보험(유병자실비보험) 연금저축보험까지도 다양한 상품별 비교견적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저렴하면서 경제적인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보장성보험은 보통 지금의 상황보다 앞일을 고려해야하는 상품이다 보니 환급대비 보장에 대한 혜택을 더욱 중요하게 맞춰 준비 시 순수보장형 상품이 경제적인 방법이다. 아울러 실손 담보를 포함해서 암 발생률도 꾸준히 발생되고 있다는 점에서 암을 치료하는 비용 역시 방대한 금액이 생기기 때문에 암 수술비, 암진단비, 항암치료비 항목 까지 적절하게 갖춰서 준비해놓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