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끝 학자금대출 신청하자..학자금 대출 받는 법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2019-03-17 09:08:52
이민후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고가의 등록금을 내야 하는 대학생들의 어깨가 짓눌리고 있다. 국가는 이런 대학생들의 근심을 덜어주기 위해 해결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개인의 소득별로 차등 지급하는 국가장학금은 1차, 2차 모두 신청기간이 지났다. 또 다른 대학생 등록금 지원 제도, 학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자.


학자금 대출 4월 중순까지 신청

학자금 대출은 등록금과 생활비로 나눠진다. 입학금과 등록금은 등록금 대출, 교통비, 식비, 교재비 등의 생활비는 생활비 대출을 통해 대출받을 수 있다. 2019 1학기 학자금 대출은 4월 17일(등록금 대출)과 5월 8일(생활비, 취업 후 상환 전환 대출)이다. 학자금 대출 금리는 2.2%로 적용된다.


학자금 대출 인터넷으로 진행

12학점 이하로 수업을 듣거나 성적이 C 미만일 경우, 학자금 대출을 받을 수 없다. 아직 성적이 없는 신입생은 이수학점만 고려되며 졸업 이수 학점에 맞춰야 하는 졸업 학년은 성적만 충족하면 된다. 학자금 대출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요구하는 e-러닝을 이수한다. 가구원의 동의는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된다. 학자금 대출의 종류나 개인에 따라 다른 서류를 추가로 요구하기도 한다.


학자금 대출 상환은 어떻게 진행될까

상환 방법은 두가지로 나눠진다. 취업 후 상환 전환 학자금 대출을 신청한 학생은, 취업을 해 소득이 들어오면 상환을 반드시 해야 한다. 이외에는 각자 지정된 날짜까지 원금을 이자와 함께 상환하면 된다. 상환 기간은 최대 10년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