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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당뇨예방을 할 수 있는 '당뇨에 좋은 음식' 아보카도가 왜 좋을까? '콜레스테롤·중성지방' 수치 낮춰
2019-06-12 09:00:03
반형석
▲아보카도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초기증상을 알아차리기 힘든 당뇨병 환자들은 대부분 상황이 악화되면 병원을 찾게된다. 당뇨가 발생되면 기본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다뇨, 다식, 다음의 증상이 생긴다. 다뇨 증상은 소변이 잦다. 다음과 다식은 배고픔이 잦고 먹는 양이 많은 것을 말한다. 이 밖에도 당뇨초기증상으로 피로함, 손발저림, 무기력증, 체중감소, 잇몸출혈, 구취 등이다.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아보카도의 경우 세계에서 인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히며,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과일로 오르기도 했다. 아보카도는 생으로 먹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오일 상태에서 섭취하면 체내 흡수력이 높아진다. 다양한 아보카도 효능은 그대로 담고, 먹기에는 더욱 간편한 건강식품으로 아보카도 오일이 이목을 끌고 있다. 하여 아보카도 오일보관법, 아보카도 오일 먹는법 아보카도 오일의 등급 및 부작용 등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아보카도 오일  300ml 는 아보카도 34개로 만들어진다. 아보카도의 오일을 만들면서 다양한 영양소가 함축되어 몸 속 흡수율을 증가시킨다. 또 불포화지방산이 있어 뭄 속 지방 누적된 지방을 태우고 식욕감소에 굉장한 도움을 준다. 더불어 우리 몸 속 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 중성지방 수치를 내린다. 하여 혈관 청소는 물론 혈관 건강,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전파되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로 팩이나 클렌징을 하면 보습과 피부가 매끈해져서 피부미용에 좋다. 아보카도 오일이 다이어트 식단에 이름을 올리면서 다이어트 음식에 빠지지 않는다.

당뇨에 나쁜 음식

하얀 밀가루나 하얀 쌀은 탄수화물이 정제되어 당 지수가 월등히 높다. 이로 인해 당뇨라면 현미, 통밀, 잡곡을 섭취하도록 한다. 탄산음료도 마찬가지다. 포도당 수치가 높아 탄산음료는 당뇨 환자가 피하도록 한다. 당뇨 합병증을 발생시키는 음식은 먹지 않고 기름지면서 지방이 높은 패스트푸드 또한 몸에 좋지 않다. 비타민이 많은 과일은 당 수치가 높으면 당뇨에 나쁜 음식이 될 가능성이 높다. 당 수치가 높은 과일로는 복숭아, 수박 등이 거론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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