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연예인 다이어트로 유명한 '레몬밤' 다이어트 효능 훌륭해! 임산부 및 '이 질환' 겪고있다면 부작용 초래
2019-06-04 09:00:03
반형석
▲연예인 다이어트로 유명한 레몬밤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다이어트 음식 가운데  레몬밤다이어트는 화제다. 요즘 간헐적 단식으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 새싹보리분말, 연자육, 모링가, 와일드망고 효능 등 다이어트 음식이 추천됐으며, 나르샤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명한 '레몬밤'은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다.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으로 레몬밤 효과는 뛰어나지만, 식이요법에 도움이 되고, 체질 개선까지 가능하며 요요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도 적어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유명하다. 또 편리하게 레몬밤 차, 레몬밤 분말, 레몬밤 알약 등 구매 및 섭취가 가능하다. 이에 다이어트 차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 건강하게 레몬밤 먹는 방법까지 알아보자.

레몬밤 효능

중부 유럽, 지중해 연안에서 저절로 생겨나는 허브과인 레몬밤의 효능은 지방세포의 성장진로를 차단해 비만예방에 좋다. 체지방 세포 크기 또한 줄여줘서 셀룰라이트를 제거해주고, 수면 부족에도 좋은 역할을 한다. 레몬밤 가루 효능은 항염과 항산화 작용을 하면서 심신 안정에 효과적이다. 레몬밤차 효능은 탄수화물 분해 역할을 하는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해 탄수화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 레몬밤분말 효능의 경우 천연두에 도움을 주며, 레몬밤 향은 레몬과 비슷해 혈압과 심장 박동수를 정상수치로 맞춘다. 여기에 레몬밤차 효능의 경우 파충류 독을 없애주고, 설사에도 좋다.

 

레몬밤차 부작용

레몬밤 부작용의 경우 카페인 성분이 함유돼 한번에 과다복용시 시 탈수나 알레르기 증상, 메스꺼움, 현기증, 구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임산부는 섭취를 권장하지 않는다. 갑상선을 앓고 있는 환자의 경우 갑상선 수치가 저하되는 등 레몬밤차 부작용을 생기게 하기 때문에 섭취를 권장하지 않는다. 또한 레몬밤 하루 적정 섭취량인 32mg으로 차로 여러 번 마셔도 괜찮지만, 하루 1~2회 정도로 레몬밤 가루 티스푼 반 정도가 섭취량으로 좋다.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잎을 우려먹는 레몬밤 차 먹는 법은 레몬밤 잎을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시면 된다. 또 레몬밤가루로 레몬밤 먹는 방법은 레몬밤 분말을 따뜻한 물에 희석시켜 먹거나, 칵테일이나 우유, 샐러드, 요거트 등 곁들여 먹는 방법도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