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디톡스다이어트] 보이차, 다이어트와 건강에 모두 좋아…카페인 부작용에 조심
등록일 : 2019-03-18 09:02 | 최종 승인 : 2019-03-18 09:02
조희주
▲보이차는 특유의 색과 향기로 사랑받고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보이차는 중국에서 나는 발효차 중 하나다. 특유의 색깔과 향기 때문에 사랑받는 차다. 보이차는 건강에 좋으며 다이어트를 돕는다. 보이차 효능 및 부작용과 보이차 먹는법, 보관법을 소개한다.

보이차 효능

보이차는 갈산 성분이 풍부하다. 갈산은 지방 흡수율을 낮추고 체내 기름기를 없애준다. 또한 소화가 잘 되게 돕는다. 보이차에 풍부한 성분중에는 카테킨도 있는데 녹차에도 있는 폴리페놀 성분으로 보면 된다. 카테킨 성분은 △항암 △혈전예방 △항바이러스 △당뇨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

보이차 다이어트

보이차 다이어트는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보이차를 물처럼 마셔주면 된다. 저녁식사를 하고 30분 뒤 보이차를 마시면 보이차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다.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는 녹차처럼 카페인이 있어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주의해야 한다. 또 보이차는 철분제 흡수율을 떨어트려 칼슘 영양제를 섭취하는 중이라면 전문의와 상담을 먼저 해야 한다. 또한 과다섭취하면 설사, 위경렬 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적당히 먹는 것을 추천한다.

보이차 끓이는 법

일반적으로 보이차는 따뜻하게 마신다. 먼저 끓는 물에 보이차를 투하하고 첫 물은 버린다. 첫 물을 버려야 보이차의 불순물을 없앨 수 있다. 이후 다시 끓인 다음 식히면 보이차가 완성된다.

보이차 마시는 법

보이차는 하루에 약 30잔 정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보이차 분말을 이용할 경우 하루 1잔 정도 마셔야 한다. 보이차로 밥을 지어먹거나 보이차 환을 먹기도 하고 요리에 넣어서 쓰기도 한다.

보이차 보관법

보이차는 유통기한이 없기 때문에 올바른 보관법을 지키면 오래 마실 수 있다. 만약 대충 보관하게 된다면 금방 썩어서 버려야 한다. 보이차는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 또 습도가 너무 높으면 안되고 보관할 때 음식 옆은 피해야 한다.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