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다이어트식단] 스피루리나, 노화방지·다이어트 등 팔방미인 효능 화제.. 부작용 자세히 봤더니
2019-06-05 09:00:03
여지은
▲스피루리나는 차세대 영양식으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여지은 기자] 요즘 스피루리나는 차세대 영양식으로 소개되고 있으며 모델 미란다 커의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스피루리나는 다양한 영양소가 있으며 병을 낫게 한다. 스피루리나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까지 알아보자.

 

스피루리나 효능

스피루리나는 장 건강에 좋은 박테리아를 만들며 스피루리나의 성분인 피코시아닌은 노화를 방지한다. 또한 스피루리나는 에너지를 증가시기키고 우리 몸의 독소를 빼주며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스피루리나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돼 있어 스피루리나를 꾸준히 먹으면 지방이 줄어들고 근육량이 늘며 포만감 유지도 가능하다.

 

스피루리나 부작용

스피루리나의 효능은 여러가지지만 많이 먹으면 복통뿐만 아니라 위염과 설사로 번질 수 있으니 적당한 양만 먹어야 한다. 또 스피루리나는 단백질이 많아서 칼슘이 흡수되지 않을 수 있다.

 

스피루리나 먹는 법

스피루리나는 분말, 주스, 알약 등으로 먹을 수 있다. 스피루리나는 알싸한 맛이 있어 초콜릿이나 음료수에 스피루리나를 섞으면 스피루리나를 먹는 데 어려움이 덜해진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