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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헐적 단식과 어떻게 다를까? 시간제한 다이어트 생체리듬 고려해야…해 떠 있는 시간 추천해
등록일 : 2019-03-18 09:03 | 최종 승인 : 2019-03-18 09:03
이민후
▲시간제한 다이어트와 간헐적 단식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한 방송 프로그램에 공개된 시간제한 다이어트가 다이어트뿐 아니라 각종 성인병도 예방할 수 있다고 전해져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이어트의 기본인 운동, 식이요법에 기대지 않고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 인기의 이유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간혈적단식과 어떻게 다르나

시간제한 다이어트란 음식을 섭취하는 시간을 정해두고 그 외의 시간에는 금식을 하면 된다. 음식의 종류나 양은 제한하지 않는다. 10시간이나 12시간 안에 식사를 끝내고, 12시간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잠을 자기 3시간 전에 이를 완료하는 것. 즉, 잠자리에 들기 3시간 전부터는 아무것도 먹지 않아야 한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추천 시간

대체로 오전 7시~오후 7시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전해진다. 생체리듬를 지키는 것이 좋기 때문에 해가 있는 시간이 가장 적절하다. 자신의 하루 일과상 시간이 적절하지 않는다면 한 두 시간을 앞당기거나 늦춰도 된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무조건 좋은가?

음식의 양에 중점을 두지 않는 시간제한 다이어트라고 해서 과도하게 음식을 먹을 시 부작용으로 오히려 몸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폭식은 위에 손상을 입히며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질병의 원인이 된다.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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