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간암 초기증상' 거의 없고 '간암 생존율' 낮아…간암 초기증상과 간에 좋은 음식
등록일 : 2019-03-19 09:00 | 최종 승인 : 2019-03-19 09:00
권유리
▲간암의 초기증상과 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권유리 기자] 간암은 간에 생긴 악성종양이며, 발생하기 쉬운 암 중 하나다. 간질환으로는 간경변증, 알코올성 간질환, 지방간 등이 있지만 간암 초기증상은 발견이 어렵다. 간암의 생존율은 낮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간암 초기증상 및 간에 좋은음식·안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간암 초기증상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불릴 정도로 간암 초기증상은 처음에는 별 증상이 없다 서서히 나타난다. 간암 초기증상을 살펴보면 부풀어오른 왼쪽 늑골과 복부팽만, 상복부 부위의 통증이 있으며 열이 나고 배꼽 주변의 혈관이 커진 것을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간암의 생존율은 약 33%다. 우리나라 간 질환 환자는 6백만명 정도며 간암 생존율은 폐암 다음으로 낮다.

간에 좋은 음식과 간에 안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자몽, 브로콜리, 커피, 아몬드 등이 있다. 최근 밀크씨슬이 간에 좋은 영양제로 유명해지고 있다. 밀크씨슬은 바쁜 현대인들이 쉽게 먹을 수 있다. 밀크씨슬은 간 보호 효능 뿐만 아니라 항산화작용과 콜레스테롤 감소 등을 돕는다. 한편 감자튀김, 동물성 단백질, 짠 음식 등은 간에 안 좋은 음식이다.

[리서치페이퍼=권유리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