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내보험조회 tip] 내보험다보여·내보험찾아줌 알아보기…온라인 청구도 OK
2019-05-25 09:00:02
양서윤
▲수형하지 못한 보험금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양서윤 기자]  

가입한 보험이 만기가 됐지만, 잊어버리고 찾지 않아 수령하지 못한 보험금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고객이 찾지 않은 보험금을 '숨은 보험금'이라고 부른다. 어떤 보험에 가입했는지, 찾지 못한 보험금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내보험찾아줌, 내보험다보여 사이트 이용방법을 알아보자.

 

내 보험 찾아줌 이용하기

내 보험 찾아줌은 회원가입이 필요없다.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도보험금은 보험 계약 기간 중 보험금을 받아야 할 이유가 있을 시 지급받는 보험금이고, 만기보험금이란 계약이 끝나 고객에게 돌려주는 보험금으로 보험금이 소멸되지 않는 한 조회를 할 수 있다. 휴면보험금은 보험금 소멸 기간이 지나 서민금융진흥원, 혹은 해당 보험사가 가지고 있는 보험금이다.

내보험찾아줌에서 찾은 보험금은 따로 연락을 취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다. 보험사별 청구 한도는 1,000만 원이며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한다.

 

내 보험 다 보여

한국신용정보원의 내 보험 다 보여는 내 보험 찾아줌과 달리 회원가입자를 대상으로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떤 보험을 가입했는지, 가입한 보험의 잔여 보험도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입 날짜가 2006년 6월 이후여야 한다. 여기서 찾은 숨은 보험금은 보험사를 통해 청구하면 돌려받을 수 있다. 보험금 청구는 인터넷을 통해 청구하는 곳도 있으며 수령까지 대체로 3일(주말·공휴일 제외)이 걸린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