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염증에좋은음식] 관절 및 혈액순환에 좋은 보스웰리아, 부작용을 조심해야해
2019-09-23 19:15:39
김주연
▲보스웰리아는 관절 및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이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김주연 기자] 우리나라에서도 '유향'으로 유명한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천연 관절염 치료제로 주목받으면서 보스웰리아 분말과 차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보스웰리아 효능·부작용을 소개하고 먹는 법까지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의 성분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보스웰릭산이다. 이 성분은 진통과 항염증, 소염 등에 효과적이며 염증 유발 물질을 줄일 수 있다. 따라서 관절염 완화뿐만 아니라 통증 완화도 돕는다. 또 단백질을 생성해 연골 조직을 구성하도록 해서 관절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들어있어 면역력이 향상된다.

 

보스웰리아 먹는법

보스웰리아를 그냥 먹을 경우 위생 문제가 발생해 시중에 있는 가공품을 먹는 것이 좋다. 보스웰리아 제품은 분말, 차, 캡슐 등이 있다. 보스웰리아 분말을 고를 때 동결 건조 형식인지 보고 첨가물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한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하루 권장 섭취량은 4g이다.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와 어지러움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자궁 혈액순환을 유발해 월경 과다로 이어질 수 있다. 소염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보스웰리아를 먹기 전 전문의에게 먼저 이야기를 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