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집꾸미기의 완성!] '직수입 인테리어 가구'로 셀프 인테리어 잘하는 방법, "간단하네?"
2019-06-12 09:00:03
반형석
▲셀프인테리어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요즘은 집꾸미기를 할때 인테리어 업체 대신 본인이 직접 집인테리어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직접 스스로 방이나 거실 인테리어를 한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업로드 해 방·거실 등 집꾸미기에 사용한 인테리어 가구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유행하고 있다.

벽지나 바닥 등을 바꾸는 일에 비해 새로 가구를 구입하거나 직수입가구로 바꾸는 일은 비교적 간단해서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 주로 가구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가 많다.

직접 인테리어를 할 경우 인테리어 가구를 구매할 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다. 우선, 방이나 거실의 컨셉을 확실하게 정한다. 방꾸미기를 위한 컨셉이 확실해야 가구를 통일성을 고려해 선택할 수 있다. 가구를 구매할 때는 방의 이미지와 함께 벽지와 장판 등 전체적인 이미지를 생각해야 한다. 인테리어 가구를 통해 전체 분위기를 개선해도 장판과 벽지 색이 잘 어울려야 한다. 벽지 색과 대조되지 않는 인테리어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꺼번에 교체할 경우 가구의 배치나 조합에 중점을 둬야 한다. 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부분도 중요하다. 예시로 서랍에 실용성이 없다면 물건이나 짐을 정리하는데 수고스러울 수 있다. 실용성이 없는 서랍은 방을 어지럽히게 된다.

가구로 인테리어를 할 경우 가구단지를 방문하는 것도 좋다. 가구단지에는 다양한 가구매장이 많아 가구종류를 단 시간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가구단지 내 창고형가구할인매장은 비용도 경제적이고 다양한 종류의 가구가 있어서 가구를 쇼핑하기 좋다.

만약 인테리어 가구 구매에 어려움이 있다면 크기가 작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집꾸미기가 가능하다. 인테리어 소품의 경우 저비용 대비 큰 효율성의 낼 수 있는 집꾸미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액자, 무드 등 작은 크기의 선반 등 인테리어 소품도 다양하게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