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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요요없는 다이어트 도전!" 핑거루트의 효능…먹는 방법은 물론 부작용까지 꼼꼼히 알아보자
2019-06-12 09:00:03
김현수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김현수 기자] 최근 배우 홍지민이 30kg 감량에 성공한 후에도 요요없이 꾸준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어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전에 홍지민의 개인 SNS에서 다이어트 비법을 알려주면서 이슈가 되었는데, '핑거루트'가 그 다이어트의 핵심 포인트였다. '핑거루트' 효능과 섭취방법, 부작용까지 꼼꼼히 살펴보자.

'핑거루트' 효능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의 생강’이라 불리기도 하는데, 사람의 다섯 손가락 모양과 비슷해 붙여진 이름이다. 이러한 핑거루트는 다양한 요리의 향신료 및 전통 약초로 사용되어 왔는데 최근 들어서는 핑거루트 다이어트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핑거루트의 대표 효능이라 할 수 있는 ‘판두라틴’ 성분은 신체에 AMPK 효소를 활성화 시켜 축적된 지방을 제거해주고, 새로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로 인해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핑거루트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확실한 효능을 보인다. 판두라틴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핑거루트 효능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뿐 아니라 보습 기능도 개선시켜 준다.

핑거루트 섭취방법

핑거루트 분말은 물에 그대로 넣어 핑거루트 차로 마시는 방법이 가장 흔한 먹는법이며, 샐러드나 나물 요리와 함께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더불어 핑거루트 분말은 생선 비린내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생선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핑거루트의 하루 섭취 적정량은 44g으로 이를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 부작용은 개인 체질에 따라 나타날 수 있다. 핑거루트는 생강과 같이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에 열이 많거나 식욕이 왕성한 사람은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삼가는 것이 좋다. 게다가 핑거루트를 한꺼번에 과다 섭취하면 복통 및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하루 섭취 적정량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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