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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흰강낭콩'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2019-06-12 09:00:03
반형석
▲흰강낭콩은 기초대사량을 높여준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풍부한 섬유질을 가진 흰강낭콩은 오래도록 포만감을 유지시켜주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섭취량이 줄어주고 단백질도 많아 몸매관리를 하면서 생긴 부족한 열량 공급과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줘서 기초대사량을 끌어올려주는 효과가 있다. 30일 동안 흰 강낭콩을 섭취해보는 테스트를 해 본 결과, 흰강낭콩을 먹은 그룹이 안 먹은 그룹보다 신체사이즈, 체중, 체지방 등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보였다. 더불어 흰강낭콩의 경우 심혈관의 건강을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흰강낭콩 삶는법

흰강낭콩은 녹녹하게 삶아준다. 흰강낭콩은 어렵지 않게 삶을 수 있다. 먼저 깨끗하게 흰강낭콩을 씻어 준 다음 센 불에 15분 정도 삶아주고 끓으면 중간 정도 불을 줄여 10분 더 끓인다. 흰강낭콩 삶을 때 뚜껑을 닫지 않으면 비린내가 생겨 먹기 힘들 수 있으니 뚜껑을 닫고 삶는 것이 좋다.

흰강낭콩 먹는법

흰강낭콩을 먹을 때 여러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 흰강낭콩밥의 경우 쌀과 불려놓은 흰강낭콩을 4대1로 혼합하여 밥을 하면 된다. 만약 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한다면 쌀보다 흰강낭콩 비중을 늘리면 된다. 또 찌개에 흰강낭콩을 넣어서 먹을 경우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영양분을 고루고루 먹을 수 있다. 흰강낭콩 가루 또는 볶은흰강낭콩분말을 먹는법으로 우유에 섞어서 섭취한다. 이는 흰강낭콩영양성분 속 이소플라본 성분이 기름에 용해되는 지용성이다. 더불어 파세올라민이 많아서 몸에 탄수화물이 축적되는 것을 차단해준다. 레시틴도 함유되서 피로회복,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흰강낭콩 올바른 섭취량은 한번에 많이 먹는것보다 소량으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흰강낭콩 부작용

오랫동안 흰강낭콩을 섭취해왔기 때문에 부작용을 크게 일으키지 않는다. 하지만 많이 먹을 경우 속이 답답한 얹힌 느낌이 생길 수 있으며, 설사를 할 수 있다. 혈압수치,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해서 해당 질병 또는 치료를 받고 있다면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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