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정상가의 '반값'으로 이사 가구 및 혼수 가구 마련할 수 있는…'반품가구할인매장' 살펴봐야
2019-06-11 09:00:03
배동건
▲정상가의 반값으로 이사가구와 혼수가구를 마련할 수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집을 꾸미기 위해 정상품인 가구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싶다면 인근에 있는 가구단지와 가구할인매장의 '반품가구점'에 주목해야 한다. 신혼살림을 마련하거나 인테리어 가구 및 소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이 '반품가구점'은 일반적인 가구점에서 다루는 정상 가구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가구매장이다.

경제 상태가 점점 어려워지면서 돈을 쓰는 형편이 줄어든 소비자들의 심리를 파악한 이 매장들은 현재 각각의 지역마다 여러 점포를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매장 수가 늘어나고 있다. 반품가구점은 고객 변심이나 유통하는 과정에서 사소한 흠집이 생김으로 인한 반품 상품, 이월 상품, 디스플레이 가구, 제조사 직거래 특가상품 등을 일반 상점에서 거래되는 가격보다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이다. 그 할인의 폭은 각각의 매장마다 판이하여 최대 반값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이 반품매장의 가구들은 사용 흔적이 없어 중고제품이 아닌 정상 제품으로 분류된다. 그렇지만 가구뿐만 아니라 IT 상품, 가전제품, 주방용품, 생활잡화, 완구까지 파는 큰 매장의 경우 시중가보다 20~30% 할인하여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반품매장의 전체 매출율을 살펴보면 예전보다 약 61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과 경기를 비롯한 여러 수도권 지역에서는 이 매장이 활발히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현재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다. 몇 년 전부터 각종 방송프로그램에 정가보다 저렴하게 물건을 살 수 있는 매장이 공개되면서 창고형 가구할인매장 및 반품매장에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있다.

한편, 서울 및 경기 등의 수도권 지역외 에도 창원, 부산, 천안, 대구 등 전국 여러 지역에도 반품매장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온라인으로 거래되는 반품매장도 자리잡고 있으니 제품의 품질과 가격을 비교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가구 및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