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안전성이 우려되는 비트코인·암호화폐 등 '가상화폐' 투자 잘하는 방법!…'2100만개 이상' 발행은 안돼
2019-06-06 09:00:03
반형석
▲가상화폐에 투자 잘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픽사베이)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꾸준히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는 비트코인은 온라인에서 거래할 때 쓰이는 가상화폐다. 비트와 코인을 합친 단어로 2009년에 일본의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가명의 프로그래머가 개발을 했다. 익명상의 거래가 진행되서 안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생겼지만 미국발 금융위기, 달러에 대한 가치 하락 문제 등이 생기면서 비트코인은 지금도 화제가 되고있다.

비트코인은 거래소를 통해 살 수 있으며, 계좌인증, 실명인증을 해야 구매가 가능하다. 하지만 어떤 변수가 발생될지 모르기 때문에 2100만개 이상으로 비트코인 발행은 불가능하다. 한편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부정적인 시각도 있어서 위험성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따라서 비트코인 투자 시 실패를 줄이기 위해 많은 정보 및 계획을 토대로 해야 한다.

지난해에는 비트코인의 상승세로 성인은 물론 학생까지 거의 비트코인을 구매했다. 그러나 최근 비트코인의 시세의 경우 예전같지 않다. 전문가들은 2019년 말쯤 비트코인의 가치가 가장 높게 보일 것으로 예견하지만 비트코인 투자를 우려하고 있는 상태다.

비트코인과 아울러 가상화폐는 '코인거래소' 등 온라인 거래소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비트코인 외에도 다른 가상화폐 역시 많은 화제가 되고 있는데 '알트코인'이다. 알트코인은 두 단어 “알터너티브“와 "코인"을 더한 합성어다. 비트코인 외 코인들을 일컫는 단어다. 비트코인과 또 다른 목적으로 생성됐으며 운영방식이 다를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