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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지혈증·폐에 좋은 '0칼로리' 음식 '나한과'의 정체는?…부작용 및 먹는 방법
2019-06-12 09:00:03
반형석
▲나한과의 먹는법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출처=채널A 닥터지바고 방송화면)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호흡기 질환이나 기관지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 나한과는 가래 삭히는법 또는 목에 가래 제거에 탁월한 효능때문에 나한과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먹는방법과 부작용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나한과 효능, 감기에 좋은 음식

나한과는 정장 작용과 생활습관병 예방, 항암효과, 기침 진정의 효능이 있다. 나한과에는 각종 미네랄과 영양성분이 풍부해 당뇨병과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나한과는 단맛은 설탕에 비해 300배 높다. 하지만 설탕과 다르게 칼로리가 거의 없는 것이 장점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도 좋은 음식이다. 더불어 아토피나 알레르기 같은 질환이 있어도 먹어도 좋은 음식으로 활성산소 제거 효능을 가진 나한과 효능때문에 섭취해도 좋다. 이뿐 아니라 나한과 속 모그로사이드가 장에서 비피더스 균을 변형되서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도 좋다.

나한과 부작용, 먹는 방법

나한과의 효능만 믿고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발생한다. 식이섬유가 많은 나한과는 많이 섭취하게되면 복부팽만,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고, 설탕처럼 단맛이 강한 나한과는 중독의 위험이 있어서 적정량을 섭취하도록 해야 한다. 간단한 나한과 먹는 방법은 차로 끓여서 먹을 수 있다. 나한과 차 만드는 법으로 물 2L를 끓인 후 나한과 열매를 부셔서 넣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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